스테이지랩스, LiNC 통해 글로벌 K-POP 팬덤 투표 열어

경제·산업 입력 2025-04-07 10:04:24 수정 2025-04-07 10:04:24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스테이지랩스]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스테이지랩스(STAYGE Labs)는 K-POP 팬덤 플랫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투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31일부터 LiNC 앱을 통해 SBS 인기가요 글로벌 사전투표가 시작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스테이지랩스의 기술력과 LiNC의 팬덤 네트워크가 결합해 K-POP 팬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투표 환경을 제공하며, SBS 인기가요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NC(링크)는 K-POP 팬덤 플랫폼으로, 팬들은 LiNC(링크)에서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아티스트 및 팬들과 교류하고, 프라이빗 메시지 기능으로 직접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인터랙티브 라이브 기능과 1:1 영상통화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LiNC는 배우 박보검의 1:1 영상통화를 비롯해 아티스트와 팬이 만나는 온라인 이벤트를 150회 이상 진행하며, 글로벌 팬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팬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리워드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팬들은 투표, 채팅 참여, SNS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LiNC는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실시간 다국어 번역 기능을 통해 언어 장벽 없이 K-POP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테이지랩스는 K-POP 팬덤 플랫폼과 실시간 투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경험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IT 기업으로 Mnet Plus, MAMA, 보이즈 플래닛 등 대규모 글로벌 투표 시스템을 개발·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팬들의 투표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백명현 스테이지랩스 대표는 "지난 8년간 K-POP 팬덤 플랫폼에 특화된 기술력과 경험을 쌓아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팬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SBS 인기가요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는 팬덤을 확장하고, 글로벌 K-POP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