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상용고객 우대제도 J멤버스 개편
경제·산업
입력 2025-04-15 09:55:21
수정 2025-04-15 09:55:21
고원희 기자
0개
VIP 요건 50회 탑승에서 30회로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제주항공은 오는 6월 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 회원제도를 개편해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버, 실버플러스, 골드, VIP 등 4단계로 구성된 제주항공의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는 6월 1일부터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로 제공되는 우선탑승, 위탁 수하물 추가 증정 및 우선처리 혜택 외에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과 사전기내식 주문 할인,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등을 추가해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실버플러스회원의 승급조건은 탑승횟수 10회 또는 탑승적립 5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5회 또는 탑승적립 3만 포인트로 △골드회원은 기존 탑승횟수 20회 또는 탑승적립 10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15회 또는 탑승적립 7만 포인트로 △VIP회원은 탑승횟수 50회 또는 탑승적립 25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30회 또는 탑승적립 15만 포인트로 승급조건을 낮췄다.
등급 유지기간은 2년으로, 2년간 실버플러스회원은 탑승횟수 3회 또는 탑승적립 2만 포인트, 골드회원은 10회 또는 4만5000 포인트, VIP회원은 20회 또는 10만 포인트 이상이면 기존등급 유지가 가능하다.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도 신설해 △실버플러스 회원으로 승급시 국제선 왕복 1만5000원 할인쿠폰과 국제선 수하물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골드회원으로 승급하면 2만 포인트 △VIP회원으로 승급시 3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사전 기내식 주문시 상시할인 혜택과 함께 분기별로 제주항공의 온라인몰 ‘제이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J멤버스의 J포인트를 이용하면 좌석수 제한 없이 현금처럼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J멤버스의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늘리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객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06년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순수 항공운임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만큼 구매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종근당, 50년 만에 새 CI 선포… "글로벌 제약 기업 도약"
- ‘원팀’ HD현대重·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공동 입찰
- 최태원 “해킹사태 뼈아프게 반성…문제 해결 최선”
- “DDP서 봄 축제 즐겨요”…‘디자인 테마파크’ 눈길
- 26兆 체코 원전 수주 제동…‘서명식 무산’ 날벼락
- 유한양행, 파마브로스와 건강기능식품·일반의약품 공동 개발 MOU 체결
- 삼성, 美 ‘마시모’ 오디오 사업 인수…대형 M&A 시동거나
- 쿠팡, 1분기 매출 11.4조 ‘최대’…“글로벌 사업 성장”
- 에어부산 객실 승무원, 노조 설립…안전한 비행 환경 조성
- 잠실우성 GS건설·개포주공 현대건설 단독 입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 복분자주, 호주 수출…‘선운’ 전통주 세계시장 진출 가속
- 2고창군, 10일 ‘무장읍성 축제’ 개최…역사·문화 체험 한가득
- 3정정훈 캠코 신임 사장 취임…"모든 사업에 국민 최우선 가치"
- 4경기도서관, "경기도의 미래 100년을 열다"...10월 개관
- 5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에서 피어난 예술
- 6부천시, 항공안전 연구개발 복합단지 구축 협약
- 7포천시, '고모리 산업단지' 멈춰선 상태
- 8도성훈 인천교육감, 어린이날 축제에서 소통
- 9유정복 인천시장, ' 노인일자리 판매전' 참석
- 10윤원석 인천경제청장, 송도 스마트 신호시스템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