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상용고객 우대제도 J멤버스 개편
경제·산업
입력 2025-04-15 09:55:21
수정 2025-04-15 09:55:21
고원희 기자
0개
VIP 요건 50회 탑승에서 30회로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제주항공은 오는 6월 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 회원제도를 개편해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버, 실버플러스, 골드, VIP 등 4단계로 구성된 제주항공의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는 6월 1일부터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로 제공되는 우선탑승, 위탁 수하물 추가 증정 및 우선처리 혜택 외에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과 사전기내식 주문 할인, 온라인몰 할인쿠폰 제공 등을 추가해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실버플러스회원의 승급조건은 탑승횟수 10회 또는 탑승적립 5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5회 또는 탑승적립 3만 포인트로 △골드회원은 기존 탑승횟수 20회 또는 탑승적립 10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15회 또는 탑승적립 7만 포인트로 △VIP회원은 탑승횟수 50회 또는 탑승적립 25만 포인트에서 탑승횟수 30회 또는 탑승적립 15만 포인트로 승급조건을 낮췄다.
등급 유지기간은 2년으로, 2년간 실버플러스회원은 탑승횟수 3회 또는 탑승적립 2만 포인트, 골드회원은 10회 또는 4만5000 포인트, VIP회원은 20회 또는 10만 포인트 이상이면 기존등급 유지가 가능하다.
승급시 제공되는 혜택도 신설해 △실버플러스 회원으로 승급시 국제선 왕복 1만5000원 할인쿠폰과 국제선 수하물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골드회원으로 승급하면 2만 포인트 △VIP회원으로 승급시 3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사전 기내식 주문시 상시할인 혜택과 함께 분기별로 제주항공의 온라인몰 ‘제이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J멤버스의 J포인트를 이용하면 좌석수 제한 없이 현금처럼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J멤버스의 승급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늘리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객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06년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순수 항공운임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만큼 구매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 순창,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 45.51% '전국 1위'
- 2부산항만공사 "올카고 그룹, 부산항 신항에 물류센터 개장"
- 3남원시관광협의회 리플러스, 감성 힐링 프로그램 '별멍달멍' 개최
- 4미라클여성의원 박동수 원장, 계명대 동산병원에 발전기금 5천만 원 기부
- 5계명대 동산병원, 정신건강 분야 적정성 평가 2개 부문 ‘1등급’ 획득
- 6의성군의회, 의성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 7의성군,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셴양시 교사·학생 대표단 방문
- 8삼성물산, 엘리엇에 2심도 이겨…“지연손해금 안줘도 돼”
- 9대구광역시, 2025년 제1차 '라이즈(RISE) 성과포럼’ 개최
- 10대구광역시, 노숙인 일자리 창출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