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4-24 16:14:15
수정 2025-04-24 16:14:15
이수빈 기자
0개
다음달 15일 출시 확정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넷마블이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의 재미와 감성은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해석했다.
이번 프리뷰 데이는 세븐나이츠 이용자들에게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직접 소개하고 시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게임 공식 모델인 가수 비비가 참석해 특별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에 한층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만들면서 마지막 세븐나이츠를 만든다는 각오로 임했다”며, “이 게임을 만들면서 깊이 새긴 다짐이 있는데 바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오래가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게임 소개를 맡은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개발총괄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턴제형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복원했다고 설명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캐릭터, 콘텐츠, 스토리, 음악은 이어가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스타일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했다.
특히,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성장 던전에서는 특정 효과를 활용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레이드 콘텐츠는 각 보스마다 다른 공략 방식과 효과를 갖춰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대표 시스템 ‘쫄작’도 그대로 유지된다. 쫄작은 모험 콘텐츠를 플레이해 영웅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유료 재화를 획득한 뒤 다시 여러 영웅과 재화를 얻는 순환 구조를 뜻한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출석만으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누구나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요소를 추가했다.
기존의 불편했던 요소들은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모든 영웅이 고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라인딩 시스템’도 도입했다. 그라인딩 시스템은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실제로 진행되는 기능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5월 15일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
론칭 후 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영웅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니 시나리오 등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7월에는 세나의 달 기념 대규모 특별 이벤트도 예고됐다.
이 외에도 공식 채널에서 진행 중인 개발자 노트 외 정기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개발진이 이용자와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창구를 개설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현재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앱마켓·공식 브랜드사이트·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상장 무산 책임은? LS전선 vs 케이스톤 ‘법정 공방’
- 트럼프 “美 호위함, 한화와 협력”…마스가 급물살
- 삼성·SK, 美 ‘AI 주도권 확보’ 구상 참여 의사
- “제네릭 약가 인하 땐 연간 3.6조 손실, 1.5만 명 실직”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프로젝트..."韓·美 협력 차원 높여"
- 현대차그룹, 21개 차종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HD현대 정기선, MZ 직원 소통…“우리 강점은 추진력”
- 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생산포용금융부 신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수면 유산균 ‘IDCC 1201’ 연구 국제학술지 게재
- 하만, 독일 ZF社 ADAS 사업 인수…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 사회조사 보고서 발간…군정 만족도 '긍정'
- 2농민 소득안정 약속 지켰다…순창군 200만 원 공약 완수
- 3NH농협 장수군지부,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백미 기탁
- 4장수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
- 5임실군, 기초생활보장 사업 '장관 표창' 3년 연속 수상
- 6임실 산타축제 개막 D-2…공연·체험·먹거리·교통 전면 강화
- 7대구시, ‘데이터안심구역’ 개소…미개방데이터 활용 본격화
- 8대구환경청, 올해 캠퍼스 에코리더 성과 공유
- 9오대국 ㈜에스디지엔텍 대표, 영남대에 발전기금 5천만 원 기탁
- 10경산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경산학교예술교육한마당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