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4-24 16:14:15
수정 2025-04-24 16:14:15
이수빈 기자
0개
다음달 15일 출시 확정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넷마블이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의 재미와 감성은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해석했다.
이번 프리뷰 데이는 세븐나이츠 이용자들에게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직접 소개하고 시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게임 공식 모델인 가수 비비가 참석해 특별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에 한층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만들면서 마지막 세븐나이츠를 만든다는 각오로 임했다”며, “이 게임을 만들면서 깊이 새긴 다짐이 있는데 바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오래가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게임 소개를 맡은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개발총괄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턴제형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복원했다고 설명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캐릭터, 콘텐츠, 스토리, 음악은 이어가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스타일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했다.
특히,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성장 던전에서는 특정 효과를 활용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레이드 콘텐츠는 각 보스마다 다른 공략 방식과 효과를 갖춰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대표 시스템 ‘쫄작’도 그대로 유지된다. 쫄작은 모험 콘텐츠를 플레이해 영웅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유료 재화를 획득한 뒤 다시 여러 영웅과 재화를 얻는 순환 구조를 뜻한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출석만으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누구나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요소를 추가했다.
기존의 불편했던 요소들은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모든 영웅이 고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라인딩 시스템’도 도입했다. 그라인딩 시스템은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실제로 진행되는 기능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5월 15일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
론칭 후 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영웅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니 시나리오 등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7월에는 세나의 달 기념 대규모 특별 이벤트도 예고됐다.
이 외에도 공식 채널에서 진행 중인 개발자 노트 외 정기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개발진이 이용자와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창구를 개설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현재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앱마켓·공식 브랜드사이트·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 한국마사회 씨수말 닉스고 자마 ‘유잉’, 美 사라토가 스페셜 우승
- 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 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2025 희망 나눔 캠프’ 개최
- 한국마사회,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명품 속 달리는 말…말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 이야기
- 아우어, 바른손과 전략적 파트너십…인도 시장 진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 2주철현 의원, “검찰개혁, 타협이 아닌 완수의 자세로”
- 3한국마사회 씨수말 닉스고 자마 ‘유잉’, 美 사라토가 스페셜 우승
- 4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5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6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7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 8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2025 희망 나눔 캠프’ 개최
- 9한화운용, 한화MAGA2.0 펀드 목표수익률 7% 조기 달성
- 10'날씬하고 건강하게'…목포시 드림스타트, 비만 아동 건강관리 교육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