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1분기 영업익 1177억원…전년比 62%↑
경제·산업
입력 2025-04-30 08:13:00
수정 2025-04-30 08:13:00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분기 연결기준 1177억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2% 늘어난 수치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같은 기간 1조1648억원의 매출과 128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7%, 영업이익은 55.2% 증가했다.
1분기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해외 사업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했다. 지속해 추진 중인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의 효과로 서구권의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중화권도 사업 효율화를 통해 흑자 전환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에서는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려,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선전했다. MBS와 온라인 채널의 판매 호조도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주요 자회사의 경우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마케팅 강화로 인해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주요 제품의 글로벌 캠페인 전개 및 다채로운 혁신 신제품 출시를 통해 MBS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선전했다. 이를 통해 전년 대비 2.4% 증가한 5773억원의 매출과 0.6% 증가한 4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은 서구권에서 주요 브랜드의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며 전년 대비 40.5% 증가한 47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주, EMEA, 기타 아시아 지역의 매출 성장과 함께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 및 중화권 흑자 전환 등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도 120.5% 증가했다.
특히 올해 1분기에도 미주와 EMEA 지역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우선 미주 지역에서는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고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가 더해지며 전체 매출이 79%나 증가했다. 아시아에서는 중화권의 흑자 전환 및 기타 아시아 지역의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이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Grow Together’의 경영 방침에 따라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고객 중심 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 중이다. 우선 각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분명하게 하는 브랜드 코어 강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 공감 콘텐츠 개발 및 엔진 상품 강화를 통해 더 높은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다음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지형 재편도 추진한다. 새롭게 설정된 집중 성장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시도해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끝으로 고객 중심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핵심 고객 기반의 새로운 고객 관리(CRM) 프로그램 실행, 고객 중심의 사업 체질 변화 등을 추진한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이트진로, ‘2025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성공리 마무리
- 제주항공, 중국 노선 하늘길 확대…10월부터 구이린 신규취항
- 한성자동차, VIP 고객 초청 프로그램 행사 성료
- 알테오젠, 삼성바이오에피스 출신 이영필 박사 CPO로 영입
- DL이앤씨, ‘3D 스캐닝’ 기술로 샤힌 프로젝트 대형 모듈 설치
- LG엔솔, 2분기 영업이익 4922억원…IRA 보조금 덕
- 이스타항공, 동계 국제선 항공편 판매 시작
- LGU+ ‘유플투쁠’, 44개 제휴사서 다양한 혜택 제공
- 무보, 글로벌 우량기업 육성⋯"수출금융 최대 100억원 지원"
- "잡는 택시서 부르면 오는 택시로"…카카오모빌, 10주년 성과 공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텔레콤 제재 예상보다 강했다"…증권가, 목표가 줄하향
- 2하이트진로, ‘2025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성공리 마무리
- 3제주항공, 중국 노선 하늘길 확대…10월부터 구이린 신규취항
- 4한성자동차, VIP 고객 초청 프로그램 행사 성료
- 5부산시, 전국(장애인)체전 D-100일 기념행사 연다
- 6알테오젠, 삼성바이오에피스 출신 이영필 박사 CPO로 영입
- 7DL이앤씨, ‘3D 스캐닝’ 기술로 샤힌 프로젝트 대형 모듈 설치
- 8LG엔솔, 2분기 영업이익 4922억원…IRA 보조금 덕
- 9이스타항공, 동계 국제선 항공편 판매 시작
- 10네이버, '스테이블코인 핵심 플레이어' 전망…목표가↑-한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