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기업 위기극복·혁신성장 지원 공동선언
전국
입력 2025-05-07 09:50:40
수정 2025-05-07 09:50:40
김정옥 기자
0개
부산시의회·부산상의·부산일보·부산은행과 공동선언식 개최
부산시는 7일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지역기업 위기 극복과 혁신 성장지원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미국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국내외 정책환경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투자 위축, 등으로 지역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고, 지역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마련됐다.
이날 선언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 BNK부산은행 등 5개 기관 대표가 참석한다.
이들은 민간과 공공이 힘을 모아 지역기업들의 위기 극복과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활력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공동 의지를 천명한다.
이들이 채택한 공동선언문에는 ▲지역경제의 중추인 지역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지원책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중소기업이 중견기업, 나아가 세계적(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적극 협력한다 ▲부산을 혁신 신생기업(스타트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창업 기회 확대 및 투자유치 촉진 정책 추진에 함께 노력한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시는 이번 공동선언을 계기로 5개 기관이 함께 지역기업의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지고,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적 기업지원체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 중소기업의 생존과 확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 창업-성장-확장으로 이어지는 기업성장 사다리 강화 및 핵심(앵커) 기업 육성지원, 산업전환 적극 지원 등 다양한 정책들이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오늘 공동선언은 부산의 민관이 힘을 합쳐 지역기업에 위기 극복을 위한 희망을 전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지역경제의 체질 개선과 활력 회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남시험장, '청렴문화' 확산 위한 상호존중의 날 행사 개최
- 영진전문대 메디컬K뷰티과·뷰티융합과, 암 극복·희망의 무대 ‘토크콘서트 이음’ 재능기부
- 대구파티마병원-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 근로자 보호에 협력 강화
- 김승수 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불용 이월의 늪...과감한 예산 삭감과 철저한 사업관리 필요”
- 수성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 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 수성구, ‘보행자의 날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 수성미래교육재단, ‘미래를 여는 수성고교 박람회’ 개최
- 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근로자 차별 해소·보호에 적극 나선다
- 영남대 학생들, ‘2025 자율주행 경진대회’ 대상 수상
- 영덕군, 제19회 물가자미 축제 성황리에 폐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새벽배송 혁신으로 품질 안전성 높여"
- 2CJ제일제당, 3분기 실적 부진…목표가↓-한투
- 3"항암제와 비만약이 지배한 해"…제약 패러다임 바뀐다
- 410월 취업자수 19만명대↑…30대 '쉬었음' 33만명 역대 최대
- 5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
- 6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 7삼성·애플 초슬림폰 잇단 부진…내년 플래그십 라인업 재조정
- 8이랜드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진행
- 9전남시험장, '청렴문화' 확산 위한 상호존중의 날 행사 개최
- 10영진전문대 메디컬K뷰티과·뷰티융합과, 암 극복·희망의 무대 ‘토크콘서트 이음’ 재능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