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텍 子 한주에이알티, 신규 브랜드 '대구일색' 1호점 매출 1억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5-12 11:36:28
수정 2025-05-12 11:36:28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알에프텍 자회사 한주에이알티는 서울 서초역 인근에 오픈한 신규 외식 브랜드 '대구일색' 1호 직영점의 매출이 1억 원을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따르면 해당 매장에 현재 하루 평균 수백명의 고객들이 찾으면서 점심과 저녁 모두 높은 회전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테이블당 객단가와 회전율 면에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구일색'은 국내 외식업계 최초의 대구탕 프랜차이즈로 전국 단위 가맹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계자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현대적인 매장 인테리어, 단순화된 조리 시스템 등으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며 “내점과 배달, 포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메뉴 구성과 운영 시스템은 도심 상권뿐 아니라 지역 상권에서도 높은 수익 모델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대구일색의 성장 배경에는 샤브샤브 전문 브랜드 ‘꽃마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한주에이알티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가 반영됐다. ‘꽃마름’을 통해 축적한 상권 분석, 메뉴 개발, 점포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구일색 역시 초기 단계부터 정교한 운영 전략이 적용됐다.
한주에이알티는 올해 상반기 중에 수도권 중소형 직영점을 추가 출점할 계획이며, 하반기부터는 가맹 사업을 본격 추진,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국발 공급 과잉 지속…석화株 '경고등'
- 中企 대출 경고등…은행권 리스크 관리 강화 나선다
- KB손보, 빅4 안착하나…구본욱 대표 연임 '청신호'
- 롯데손보, '요즘웨딩'과 제휴…신혼부부 재무설계 지원
- 신용보증기금, 내달 2일까지 ‘제14기 혁신아이콘’ 공개 모집
- 보람상조,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PPL로 화제
- NHN페이코, 캠퍼스 결제 300만 건 분석…'Z세대 소비 패턴' 공개
- 하나카드, 생활밀착형 소비쿠폰 사용가능 '매장 찾기 서비스' 출시
- 삼성생명, 'The퍼스트 건강보험' 출시
- 신한자산운용, '중소형주알파펀드' 펀드명 ‘신한패러다임코리아’로 변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류진 한경협 회장, 故 에드윈 퓰너 박사 별세 애도
- 2경기도, "환경범죄 집중 단속"…미신고 폐수시설·하천 오염 드러나
- 3수원시, 장애인 복지 우수,, ‘새빛이음’시스템 구축
- 4강원랜드, 홍콩 대표 여행사‘Travel Expert’와 GSA 계약 체결
- 5밥상공동체복지재단, 원주시 기후위기 취약계층에 선풍기·생수 후원
- 6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 7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광복 80주년 맞아 오성규 애국지사 위문
- 8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중장년·남성 맞춤형 복합시술 전략 제시
- 9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 총력
- 10인천시·말레이시아, 여성 일자리·창업 지원 맞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