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텍 子 한주에이알티, 신규 브랜드 '대구일색' 1호점 매출 1억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5-12 11:36:28
수정 2025-05-12 11:36:28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알에프텍 자회사 한주에이알티는 서울 서초역 인근에 오픈한 신규 외식 브랜드 '대구일색' 1호 직영점의 매출이 1억 원을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따르면 해당 매장에 현재 하루 평균 수백명의 고객들이 찾으면서 점심과 저녁 모두 높은 회전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테이블당 객단가와 회전율 면에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구일색'은 국내 외식업계 최초의 대구탕 프랜차이즈로 전국 단위 가맹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계자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현대적인 매장 인테리어, 단순화된 조리 시스템 등으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며 “내점과 배달, 포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메뉴 구성과 운영 시스템은 도심 상권뿐 아니라 지역 상권에서도 높은 수익 모델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대구일색의 성장 배경에는 샤브샤브 전문 브랜드 ‘꽃마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한주에이알티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가 반영됐다. ‘꽃마름’을 통해 축적한 상권 분석, 메뉴 개발, 점포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구일색 역시 초기 단계부터 정교한 운영 전략이 적용됐다.
한주에이알티는 올해 상반기 중에 수도권 중소형 직영점을 추가 출점할 계획이며, 하반기부터는 가맹 사업을 본격 추진,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NK금융, 북극항로 개척 펀드 조성…"그룹 계열사 공동투자 시작"
- 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8월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0.61%…전월比 0.04%p 상승
- 키움증권, 신한카드와 ‘키움증권 HERO 신한카드’ 2종 출시
- 하나은행,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 오큐라, 런칭 두 달 만에 '누적 매출 30억 원' 돌파
- HD현대일렉트릭, 업황 강력·이익전망 상향…목표가↑-삼성
- 한은 기준금리 2.5% 동결…집값·환율 불안 영향
- 강호동 회장 비리 의혹…농협금융 불확실성 확대
- '해킹 사고' 정부 고강도 대응…롯데카드 매각 '안갯속'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왜 ‘배드 뉴스’인가 : 정치적 이념과 구조적 폭력의 풍자
- 2고양시, “AI 인재의 요람”...AI 교육·창업 허브로 도약
- 3여주시의회, ‘중복규제 문제’...합리적 규제개선 정책 촉구
- 4성남시, ‘바이오가스 수소화’ 시동..."폐가스→탄소ZERO"
- 5적성면에 소아과 전문의 파견… 파주시, 의료대란 틈 메웠다
- 6수성아트피아, 11월 마티네 콘서트 '아레테 콰르텟' 개최
- 7수성아트피아, '재닌 얀센 & 데니스 코츠킨' 개최
- 8영덕군, 경북산불 피해 딛고 송이 생산 1위 기적 신화
- 9대구대, 2024학년도 GKS 수학대학 서면점검 ‘우수 대학’ 선정
- 10계명문화대, 전국체육대회 볼링 2인조 금메달·마스터즈 동메달 쾌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