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美 SNS 인기템 ‘치킨 아이스크림’ 업계 최초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5-13 08:51:49
수정 2025-05-13 08:51:49
유여온 기자
0개
겉면을 옥수수 크런치로 감싸 튀김옷 구현
아이스크림을 초콜릿으로 코팅한 내부
"국내외 전방위로 MD 역량 집중할 것"

치킨 아이스크림은 지난해 여름부터 미국 전역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며 SNS 열풍이 불었던 인기템이다. 관련 영상이 틱톡, 유튜브 등에서 세간의 이목을 끌었고 미국 구글 트렌드에 ‘안 튀긴 치킨 아이스크림’이 인기 검색어에 오를 정도였다. 9개들이에 100달러(약 15만원)가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품절 사태가 발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CU는 국내에서도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발 빠르게 치킨 아이스크림을 기획했다. CU의 치킨 아이스크림은 닭다리 모양과 갓 튀겨낸 튀김옷까지 치킨을 그대로 구현한 사실적인 외형이 특징이다. 겉면은 실제 치킨의 튀김옷처럼 보일 수 있도록 옥수수 크런치로 감싸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안에는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해 닭다리 모양을 유지했다.
한편, CU의 최근 3개년간 아이스크림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16.4%, 2023년 10.3%, 2024년 19.8%로 매년 두 자릿수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해마다 여름이 길어지며 편의점 아이스크림 매출은 꾸준히 상승 중이다.
한정주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최근 SNS 등을 통해 해외 유명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발 빠른 상품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국내외 전방위로 MD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스마틱스 ‘올댓트래블’ 참가…체험형 부스로 스마트 예약 기술 공개
- 고려아연, 국내 유일의 전략광물 ‘공급망 생산기지’ 도약
- 동탄도시철도·GTX-C 수혜 기대…‘오산 세교 아테라’ 6월 분양
- 신세계, 1분기 영업익 1323억…전년比 19%↓
- 한국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론칭 12주년 기념 패키지
- ”SW 인재 육성”…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모집
- 광교 아메리칸 스템프렙 국제학교, 신학기 입학설명회
-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위궤양 3상 임상 결과 첫 공개
- 美 약가 인하 행정명령에…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시장 확대 기회"
- S-OIL 샤힌 프로젝트, 공정률 69.1% 달성…아람코 모하메드 알 카타니 사장 현장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