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美 'PEGS 보스턴' 학회서 CDO 기술력 소개
경제·산업
입력 2025-05-13 09:07:04
수정 2025-05-13 09:07:04
진민현 기자
0개
세계 최대 항체의약품 엔지니어링 학회 참여
프레젠테이션·비즈니스 미팅 통해 접점 확대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기술 학회인 '단백질·항체 공학 서밋(PEGS) 보스턴'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농도 제형 의약품 개발 및 후보물질 개발 가능성 평가 등 우수한 위탁개발(CDO) 역량을 알렸다.
PEGS 보스턴은 24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여 최신 바이오의약품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단백질·항체의약품 학회다. 매년 5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리며 올해는 12~16일(현지시간) 닷새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용 미팅룸을 마련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해 주요 고객사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신약개발 효율화: 개발 가능성 평가부터 고농도 제형 개발까지'를 주제로 오찬 프레젠테이션을 마련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우수한 CDO 기술력을 알렸다. 임헌창 CDO개발센터 제형개발그룹장이 고농도 제형 의약품 개발 플랫폼인 '에스-하이콘'과 개발 가능성 평가 플랫폼 '디벨롭픽' 등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CDO 서비스들을 소개했다.
에스-하이콘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다양한 제형 개발 경험을 활용해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고객사의 초고농도 제형 물질 개발을 돕는 플랫폼이다. 고농도 제형 의약품은 기존 저농도 제형 의약품보다 환자의 투약 부담이 적고 보관 및 운반 비용도 줄일 수 있어 최근 시장 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디벨롭픽은 2022년 10월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3.0버전까지 개발된 개발 가능성 평가 플랫폼이다. 신약 후보물질 발굴 단계에서 소량의 단백질만으로도 물질의 특성을 평가해 최적의 물질을 도출할 수 있게 돕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9종의 CDO 관련 기술 플랫폼을 확보했다. 에스-하이콘과 디벨롭픽 외에도 ▲자체 세포주 플랫폼 '에스-초이스' ▲이중항체 플랫폼 '에스-듀얼' ▲후보물질 임시 발현 플랫폼 '에스-초지언트' ▲분석 기반 물질 지원 플랫폼 '에스-글린' ▲고농도 바이오의약품 개발 지원 플랫폼 '에스-텐시파이' ▲어푸코실화 세포주 플랫폼 '에스-에이퓨초' ▲단백질 전하 변이 조절 플랫폼 '에스-옵티차지' 등 초기 개발부터 임상시험계획(IND)까지 맞춤형 CD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가하며 글로벌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오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HC), 3월 디캣 위크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다. 이어 다음달에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박람회인 '2025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 참가해 수주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원주 회장 “미국서도 K-건설 보여줄 것”…개발 사업 박차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서 가을맞이 ‘브런치 어페어’ 행사 진행
- 배민, 카페 소상공인 위한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상품 출시
- 대한항공, 식사 조절식 7종 리뉴얼…9월 1일부터 적용
- LG, 세계적 명소에서 경주 APEC 정상회의 알려
- LG전자, IFA 2025서 일상 속 ‘LG AI홈’ 시작 알린다
- SKT, '멘탈비전' AI 기술로 마음건강 지킨다
- SKT, Z세대와 소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 오픈
- 이스타항공, 부산 지역 여행사 대상 ‘노선 설명회’ 진행
- 대원 칸타빌, 하반기 김포 북변2 분양 예정…프리미엄 전략 가속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MBK식 기업경영 한계 드러내나…홈플러스 기업회생 이어 롯데카드선 해킹 사고
- 2웹툰 상장社, 'K콘텐츠 열풍'에 뚜렷한 실적 개선세
- 3정원주 회장 “미국서도 K-건설 보여줄 것”…개발 사업 박차
- 4순창군 옥천장학회, 중고생 85명에 5476만 원 장학금 전달
- 5"쉼과 치유를 동시에" 순창 쉴랜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도약
- 6대구한의대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과정’ 운영
- 7영남이공대, 복학생 맞춤형 ‘웰컴 캠퍼스 적응 실전 가이드’ 운영
- 8대구보건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A등급’ 획득
- 9칠곡경북대학교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10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서 가을맞이 ‘브런치 어페어’ 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