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POSTECH 신입생 대상 금융 교육 강연 진행
금융·증권
입력 2025-05-13 09:20:07
수정 2025-05-13 09:20:07
김수윤 기자
0개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통해 AI·주식 투자 인사이트 전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KB증권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 프로그램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강연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난달 28일 POSTECH 대강당에서 신입생 약 400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청년들의 금융 인사이트 제고와 주체적인 금융 활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KB증권은 과학·기술 분야 미래 인재들이 조기에 금융 흐름을 이해하고 투자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구성해 금융 문해력 향상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혁신이 불러온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산업 구조와 고용, 투자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AI 기술의 발전을 소개하고,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과 개인의 경제 관점, 데이터 기반 투자 전략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피터 린치의 투자 철학인 ‘가장 좋은 주식은 생활 속에 있다’를 기반으로 주식 투자 기초 강의와 함께 MTS ‘KB 마블(M-able)’ 앱 활용법을 안내했다. 일상 속 제품과 서비스를 관찰하는 것이 투자 아이디어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는 설명에 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KB증권은 강연 참여 학생들이 국내외 주식시장 흐름과 글로벌 매크로 환경을 체험하고, 실제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투자 분석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 쿠폰 2만원, PRIME CLUB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며, 웰컴 패키지 신청 시 조건 충족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투자지원금도 증정된다.
향후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는 친환경, 투명 경영, 사회공헌 등 글로벌 금융 트렌드를 주제로 이어질 예정이며, 신입생들의 투자일지를 바탕으로 Prime Club Squad CP가 포트폴리오 점검 및 1:1 맞춤형 피드백도 제공할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엔비디아 옴니버스 연동 플랫폼 고도화”
- 벡트, 심플랫폼과 AI 스마트러닝 관련 MOU 체결
- iM금융그룹, 이마트 노브랜드와 컬래버…F&B 상품 출시
- 호반건설, 한진칼 지분 18.46%로 확대…경영권 참여 가능성 주목
- 신한카드, 일본 여행 맞춤형 ‘쏠트래블J 체크카드’ 출시
- KB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실적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 클래시스, 저점 예상된 1분기에도 기대 이상 성과-한투
-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사고로 실적 하향…목표가↓-NH
- 더본코리아, 뻥튀기 상장으로 주관 증권사 배만 불렸다?
- 국민銀 허위대출 금융사고…책무구조도 첫 사례 되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