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C, 태국 법인 출범…임팩트 생태계 협력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5-14 09:00:09
수정 2025-05-14 09:00:09
진민현 기자
0개
스타트업 육성·투자 경험 전수받을 계획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임팩트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선도하는 MYSC는 태국 현지 법인과 함께 방콕에서 현지 파트너들과의 밋업을 개최하며, 태국 임팩트 생태계에 본격 진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콕에서 진행된 첫 공식 행사로서, 태국 내 임팩트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됐다.
현재 MYSC Thailand는 약 7명의 현지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MYSC가 지난 14년간 진행한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태국의 벤처 임팩트 생태계의 형성과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태 MYSC 대표는 “태국은 기술 기반의 로컬 혁신이 활발한 국가로, 이제 글로벌 임팩트 파트너십으로 확장할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자금 투자에 그치지 않고, 임팩트를 창출하는 공동 실험과 연결을 통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Asia Impact Highway는 아시아 각국 간 임팩트 창출 생태계를 이어주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MYSC는 싱가포르, 태국, 일본, 한국을 잇는 '아시아 임팩트 하이웨이'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합류할 것을 제안하며, 이를 통해 아시아 전역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들과 협력할 기회를 더욱 넓힐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 국가혁신청(NIA)과 Mahidol University 사회혁신연구소 등 핵심 파트너 기관들이 함께했으며, MYSC는 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태국 내 임팩트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NIA는 태국의 혁신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Mahidol University는 사회혁신 연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김영우 MYSC 투자기획팀장은 “MYSC는 현재 조성 중인 글로벌 임팩트 펀드를 통해 태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태국 내 다양한 LP(출자자)들과의 미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많은 초기 단계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주목받은 스타트업은 태국 로컬 푸드테크 기업 ‘Tasted Better’이다. 해당 스타트업은 MYSC가 그랜드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했고, 현재 투자 심사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태국 스타트업이 한국으로 진출해 직접 투자를 받는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MYSC는 이를 시작으로 잠재력 있는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늘려가며 태국 시장이 임팩트 씬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 내 출자자들도 참여하는 글로벌 펀드를 조성해 태국과 아시아 전역을 연결하는 크로스보더 임팩트펀드를 연내 출범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면세점, ESG 경영 실천…업사이클링 가죽 필통 제작·기부
- 이로아, 민들레 발효초 '단초비' 출시
- 현대차그룹, ‘휠셰어’ 인천국제공항 대여소 신규 개소
- 與, ‘20도 유지’ 냉방시설 갖춘 쿠팡 물류시설 방문…”타사에 전파해야 할 모범사례”
- 김병기 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서브허브 방문
- 코너스톤브릿지, 서울 용마루길 상권 활성화 홍보사업 수행사 선정
-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세이프로' 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수상
- TAC, 퍼블릭 메인넷 출시…자체 토큰 $TAC 공개
- 하리보, 여주에 아시아 최초 '브랜드 공식 스토어' 오픈
- “놀이로 경제 가르쳐요”…플레이코노미, 놀이경제 지도사 과정 운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고인돌박물관 ‘고창세계유산고인돌박물관’으로 명칭 변경
- 2순창군의회 "후반기 1년, 삶의 질 향상·지역 발전 견인 성과"
- 3최훈식 장수군수 "남은 1년, 작지만 강한 장수 만들 것"
- 4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보육교직원 격려
- 5양주시, GTX·회암사지 세계유산 등재…'결실의 1년 선언'
- 6경기도의회 임상오 위원장, "일상에서 안전을 체감하도록"
- 7경기도교육청, "학교 밖 학점 인정과목↑"
- 8경기도, "시스템반도체 산업 육성 선도"...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 9양주시, '테크노밸리' 조성 현장…"26년 준공 목표"
- 10임실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반려견 힐링명소 입소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