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KSQI 콜센터 부문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5-21 09:51:23
수정 2025-05-21 09:51:23
김수윤 기자
0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AI 도입으로 서비스 품질 혁신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국내 산업 전반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수준을 수치화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48개 산업, 339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 이상의 모니터링 상담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신속한 상담 연결, 상담사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응대, 고객 맞춤형 안내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품질 혁신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퍼블릭 클라우드와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인프라 구현을 골자로 하며,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 상담과 음성봇에도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S&P 500 또 최고치…무역 협상 낙관에 뉴욕증시 상승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 우리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1조5513억…전년比 11.6%↓
- NH농협손보 손해율 비상…高정책보험 '부메랑'
- 글로벌 사업 날개 단 JB금융…최대 실적 속 인니 진출
- 비단, 블록체인 실물자산 누적 거래액 1조2000억원 돌파
-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퇴임…"3년간 韓 경제영토 넓히려 노력"
- 우리투자증권, 상반기 영업이익 149억원…전년 比 189.9%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2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 3소비쿠폰 닷새 만에 신청률 72%…6.5조 원 지급
- 4장수군, 장계·계남 공공임대주택 사업 본격화…2028년 준공 목표
- 5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군민 소통 더 빠르게
- 6임실군-영동군, 고향사랑기부로 자매결연 도시 간 '우애' 재확인
- 7장수군, 여름 휴가철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8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9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10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