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KSQI 콜센터 부문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5-21 09:51:23
수정 2025-05-21 09:51:23
김수윤 기자
0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AI 도입으로 서비스 품질 혁신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국내 산업 전반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수준을 수치화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48개 산업, 339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 이상의 모니터링 상담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신속한 상담 연결, 상담사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응대, 고객 맞춤형 안내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품질 혁신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퍼블릭 클라우드와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인프라 구현을 골자로 하며,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 상담과 음성봇에도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분기 1조 클럽 기대
- BNK 회장 선임 '깜깜이'…경고장 날린 금감원
- 불장에 빚투도 역대급…4년만에 24조원 돌파
- 영우디에스피, 'SEDEX 2025' 참가…반도체 관련 솔루션 공개
-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5조원 돌파
- 티로보틱스, 'SEDEX 2025' 참가…유리기판 진공 이송 로봇 공개
- 케이지에이, 코윈테크·탑머티리얼과 합동 IR 진행
- 9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93.1…전년比 7.3%↑
- 신한투자증권, ‘처음ISA’ 서비스 가입고객 5000명 돌파
- 하나카드, ESG 일환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 2출렁다리 254개 시대...지역관광, 다리만 놓고 끝났나
- 3이천쌀문화축제, “쌀로 잇는 즐거움”...22일 개막
- 4해리농협 천일염가공사업소, 코스트코 매장 입점 기념식 개최
- 5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지역 미식 산업 활성화 캠페인 참여
- 6인천관광공사, 경찰·기업과 함께 치안산업 혁신 기술 선보여
- 7삼성전자 ‘XR 헤드셋’ 베일 벗었다…“멀티모달 AI로 혁신”
- 8‘시흥 교량 붕괴’ SK에코플랜트·계룡건설 영업정지 6개월
- 9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분기 1조 클럽 기대
- 10HD현대·한화오션, APEC서 K조선 알린다…수주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