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KSQI 콜센터 부문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5-21 09:51:23 수정 2025-05-21 09:51:23 김수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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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AI 도입으로 서비스 품질 혁신

미래에셋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사진=미래에셋생명]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국내 산업 전반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수준을 수치화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48개 산업, 339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 이상의 모니터링 상담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신속한 상담 연결, 상담사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응대, 고객 맞춤형 안내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품질 혁신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퍼블릭 클라우드와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인프라 구현을 골자로 하며,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 상담과 음성봇에도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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