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주협회, ‘SROA장학금’ 수여식·기부금 전달식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5-21 14:28:17 수정 2025-05-21 14:29:36 고원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장학금 2000만 원 수여…말산업 인재 양성 MOU 체결

[사진=서울마주협회]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서울마주협회는 미래 말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SROA장학금’ 수여식 및 취약계층 어린이 및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5월 18일 서울마주협회는 제33회 서울마주협회장배 대상경주 및 오너스데이(Owner’s Day)를 맞아 경마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SROA장학금’ 수여식 및 산학협력 MOU 체결식과 이웃사랑 나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서울마주협회]

마주로서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회공헌 행사에서는 총 4500만 원이 조성됐으며, 먼저 조용학 서울마주협회 회장이 최윤경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에게 2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이어 백국인 부회장이 박준호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박준호 교장에게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울마주협회 SROA장학금은 경마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마주들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미래 말산업에 기여할 홀스맨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SROA장학금’은 매년 경마 전공 우수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10명의 장학생(김휘찬, 이은정, 장우현, 함예준, 이동근, 강가연, 오찬음, 김태우, 김혁현, 전웅) 들에게 총 2000만 원 규모로 각 200만 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서울마주협회]

선정기준은 경마전공자로서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담임교사 및 학교장의 추천과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조용학 서울마주협회 회장, 백국인 부회장, 조건진 홍보위원장, 이장호, 조병태 홍보이사가 참석했으며, 신동원 서울경마장 관리사노조위원장, 함완식 조교사(28조)가 자리를 함께 했다. 

[사진=서울마주협회]

또한 지민규 관리사, 정하백 조교사, 김효정, 김태희 기수 등 경마축산고등학교 출신의 경마인 선배들도 함께해 후배들을 격려했다.

또한 장학증서 수여식에 앞서서는 서울마주협회와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의 ‘산학협력 MOU 체결식’이 열려 양 기관이 학생들의 경마 산업 분야 취업을 위한 후원과 말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공동협력해 나갈 것을 협약했다. 

[사진=서울마주협회]

조용학 서울마주협회 회장은 “최근 우리 장학생들이 경마 현장에서 일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조교사, 관리사, 트랙라이더, 기수 등 경마인을 꿈꾸는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지속가능한 경마산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말산업 인재 양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서울마주협회와 마주들이 주도하는 홀스맨 육성 장학금을 통해 경마 전공 학생들이 비전을 품고 꿈을 향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