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SQI 콜센터 부문 10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5-22 10:08:16
수정 2025-05-22 10:08:16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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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콜봇·챗봇 등 디지털 상담 강화…총 11회 수상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10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B국민카드는 총 11회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KB국민카드는 AI콜봇, 챗봇, 디지털ARS 등 최신 디지털 상담 설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제금액 조회, 바로출금 결제, 즉시 재발급 등 AI 기반 상담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고객이 기다리지 않고 즉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AI 기술을 접목한 상담지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에게 일관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KB국민카드는 고객센터 상담사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사의 정서적 안정과 업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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