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몽골 지방정부 대표단, 글로벌 교육 협력 약속
전국
입력 2025-05-30 16:28:07
수정 2025-05-30 16:28:07
나윤상 기자
0개
학교법인 송숙남 이사장, 호심기념관 투어 동행하며 대학 주요 정책 소개
몽골 방문단 “광주대 발전사 깊은 감명ⵈ현지 한국어 교육기관 지원 기대”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광주대학교가 교육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몽골 지방정부 대표단을 접견하고 글로벌 교육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30일 광주대학교에 따르면 이날 학교법인 호심학원 송숙남 이사장은 이사장실에서 도모르 건설 및 도시 개발부 국무장관,바트 어르길 던드고비 만달고비시 시장 등 몽골 지방정부 대표단과 차담회를 가졌다.
광주대학교는 몽골 지방정부 관계자들에게 유학생 현황과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등을 소개했다.
이후 송 이사장의 안내로 몽골 방문단은 호심기념도서관 내 창설자 호심 김인곤 박사 기념관, 도서관 1층 라운지 시설 등을 둘러봤다.
몽골 방문단은 “광주대학교의 발전사에서 한국인 특유의 부지런하고 성실함을 느꼈다"면서 “몽골의 청년들은 K-팝과 드라마 등을 통해 한국에 대한 로망을 갖고 있는데 하루빨리 몽골 내 한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광주에서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꿈꿀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송 이사장은 “이사장 취임 후 최우선 순위 역점 사업을 유학생의 정주 여건 개선에 두고 있다”고 강조하며 “굳건한 교육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몽골 방문단의 다양한 의견을 대학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대학교 초청을 받아 한국 방문길에 오른 몽골 방문단은 오는 6월 2일까지 4박 5일간 광주대 영빈관에서 묵으며 30일 오후 광주대학교와 교육협력 MOU 체결식을 갖고, 31일에는 광주대 몽골 유학생 간담회 및 오찬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아시아문화전당과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주요 관광지와 문화시설도 둘러볼 계획이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백상] 오성환 당진시장, 시민중심 발로뛰는 시정과 정책 추진
- [문화 4人4色 | 유기준] 종이로 엮어 만든 예술, 지승 공예의 세계
- 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인천시, 공적입양체계 준비 합동 간담회 실시
- 인천 남동구, 민원 알림 문자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8월 vs 10월 금리 인하 시점은?…가계부채·집값·관세 변수
- 2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3“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4카드·저축銀·온투·대부업까지…2금융권 가계대출 '절반 감축' 비상
- 5"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 6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7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8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9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10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