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와 글로벌 한국관광 광고캠페인 나선다
강원
입력 2025-06-10 09:45:30
수정 2025-06-10 09:45:30
강원순 기자
0개
-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 K-콘텐츠로 전 세계 관광객 방한심리 저격

이번 협업은 공공분야 최초로, ▲광고영상 공동 제작 ▲넷플릭스 한류 관심 회원 대상 타깃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양 사는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셉트를 빌려 글로벌 광고영상 제작에 나섰다.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글로벌 광고영상은 오는 6월 23일 티저영상으로 공개되며, 7월 초 본편으로 만난다.
본편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핑크병정이 에스코트하는 VIP 한국여행’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실제 한국을 여행할 기회가 제공된다. 티저영상을 포함한 본편 광고영상, 이벤트 등은 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사 박윤숙 관광콘텐츠실장은 “최근 넷플릭스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K-콘텐츠 시청자의 한국 방문 의향은 72%로, 비시청자의 방한 의향 37%와 비교할 때 약 2배 가까운 수준이다”라며, “넷플릭스는 전 세계 3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류 콘텐츠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바가 큰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 관심층의 방한수요 진작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의 글로벌 광고영상 또한 8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원주시, 민관협력으로 남원주역세권 주차난 해결
- [기자수첩]원주시 · 시의회, '이탈리아 외유성 출장' ... 시민을 기만한 관광 아닌가
- 불법도박 근절 협력 성과, 강원랜드-육군본부 군사경찰실 상호 감사패 전달
- 원주시 - ㈜카카오,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 광해광업공단, 창립 4주년 새비전 선포…핵심광물 확보와 광업·지역 발전 선도
- 제2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GMES 2025’ 개최
- 송학면 주민일동‘생수공장 건립 결사반대’항의, 원주환경청 집회
- 홍천군,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문화 활동 실시
-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위해 2341만 원 기탁금 전달
- 제31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토요타자동차, ‘TGR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벤트 개최
- 2"대내외 이슈 해소…韓 증시 '네 마녀의 날' 무난히 넘길 것"
- 3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두유' 키트 한정 판매
- 4멕시카나치킨, 치필링 ‘2025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 5메인라인, 라이나생명 ‘PV산출·기초서류 자동화 사업’ 수주
- 6지방 비규제 단지 반사익 기대…‘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인기
- 7플래그샵 운영사 워커스하이, 리테일 공간 운영대수 3000대 돌파
- 8아모레퍼시픽, 인도·인도네시아 대상 '임팩트 펀드' 본격 가동
- 9BGF리테일, 몽골 현지에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 지원
- 10HD현대重 노조, 올해 첫 전면파업…생산 차질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