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 코넥스 상장 추진…"차세대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도약"
금융·증권
입력 2025-06-11 15:39:03
수정 2025-06-11 15:39:03
김수윤 기자
0개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 목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는 코넥스(KONEX) 시장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상장을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본시스템즈는 코넥스 상장을 통해 국내 로봇 분야 기술력을 강화하고 휴머노이드 로봇 등 신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최근 50억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하반기 중 추가 투자를 유치하고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고객 대응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수적인 지능형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게 목표”라며 “독보적인 로봇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동 개발뿐 아니라 미국 나스닥 상장사 등 글로벌 고객과 협업 논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본시스템즈는 로봇 감속기, 액추에이터 관련 독보적인 기술 보유 기업이다. 자체 사이클로이드 치형 기반 감속기 제작 기술을 중심으로 사이클로이드 감속기(BSR), 로봇 액추에이터(BCSA) 등을 개발했다. BSR은 동일 외형 내 치수 및 부품 수 변경 없이도 다양한 감속비 구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산업 고객사에 공급하면서 성능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BCSA는 박형 구조로 양단 지지 방식 설계가 가능해 모멘트를 최소화하고 관절부 구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로봇 균형 유지에 유리할 뿐 아니라 공간 제약이 큰 로봇 관절부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휴머노이드 로봇, 물류 로봇, 재난 대응 로봇 등 고밀도와 고성능이 동시에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본시스템즈는 제어 및 브레이크 기능이 통합된 스마트 액추에이터, 소형 액추에이터 등 차세대 구동 솔루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최근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투자 및 AI 기반 지능형 로봇 플랫폼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공급망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S&P 500 또 최고치…무역 협상 낙관에 뉴욕증시 상승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 우리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1조5513억…전년比 11.6%↓
- NH농협손보 손해율 비상…高정책보험 '부메랑'
- 글로벌 사업 날개 단 JB금융…최대 실적 속 인니 진출
- 비단, 블록체인 실물자산 누적 거래액 1조2000억원 돌파
-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퇴임…"3년간 韓 경제영토 넓히려 노력"
- 우리투자증권, 상반기 영업이익 149억원…전년 比 189.9%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