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 코넥스 상장 추진…"차세대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도약"
금융·증권
입력 2025-06-11 15:39:03
수정 2025-06-11 15:39:03
김수윤 기자
0개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 목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는 코넥스(KONEX) 시장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상장을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본시스템즈는 코넥스 상장을 통해 국내 로봇 분야 기술력을 강화하고 휴머노이드 로봇 등 신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최근 50억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하반기 중 추가 투자를 유치하고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고객 대응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수적인 지능형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게 목표”라며 “독보적인 로봇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동 개발뿐 아니라 미국 나스닥 상장사 등 글로벌 고객과 협업 논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본시스템즈는 로봇 감속기, 액추에이터 관련 독보적인 기술 보유 기업이다. 자체 사이클로이드 치형 기반 감속기 제작 기술을 중심으로 사이클로이드 감속기(BSR), 로봇 액추에이터(BCSA) 등을 개발했다. BSR은 동일 외형 내 치수 및 부품 수 변경 없이도 다양한 감속비 구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산업 고객사에 공급하면서 성능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BCSA는 박형 구조로 양단 지지 방식 설계가 가능해 모멘트를 최소화하고 관절부 구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로봇 균형 유지에 유리할 뿐 아니라 공간 제약이 큰 로봇 관절부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휴머노이드 로봇, 물류 로봇, 재난 대응 로봇 등 고밀도와 고성능이 동시에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본시스템즈는 제어 및 브레이크 기능이 통합된 스마트 액추에이터, 소형 액추에이터 등 차세대 구동 솔루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최근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투자 및 AI 기반 지능형 로봇 플랫폼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공급망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영국 런던지점 개점식 개최…"글로벌 IB 도약 요충지"
- 부실 코스닥社, 주주배정 증자 잇따라…'개미 무덤' 될라
- 은행권, 아시아 넘어 유럽으로…글로벌 사업 확대 박차
- '가교보험사' 예별손보 출범…계약이전·매각 동시 추진
- 새내기 조선株 두 곳, 상장 한달 안팎 나란히 '공모가 상회'
- 10대 증권사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 1조원 육박…전년비 60%↑
- 증권사, 상반기 해외주식 수수료 1조 육박
- 은행 부실채권 규모 고공행진 지속…NPL 시장 활황
- 카카오페이, 보험 적자·오버행 리스크 ‘이중고’
-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위기극복 지원…7.5조원 규모 특별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년 앞으로 다가온 오사카 카지노, 강원랜드의 생존 전략은?
- 2포항시, 동방경제포럼서 영일만항 북극항로 대응 전략 모색
- 3포항시, 경북 무형유산대전서 우수 전통문화 가치 전해
- 4포항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금융지원 본격화
- 52025 영천문화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 무대
- 6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선정
- 7경주시, ‘월드음식점 150곳’ 선정…APEC 손님맞이 준비 박차
- 8경주시민 10명 중 8명 “시정 만족”…민선 8기 3주년 성과 확인
- 9김천시새마을회, 2025 새마을 환경 페스타 성황리 개최
- 10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