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 코넥스 상장 추진…"차세대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도약"
금융·증권
입력 2025-06-11 15:39:03
수정 2025-06-11 15:39:03
김수윤 기자
0개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 목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는 코넥스(KONEX) 시장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상장을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본시스템즈는 코넥스 상장을 통해 국내 로봇 분야 기술력을 강화하고 휴머노이드 로봇 등 신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최근 50억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하반기 중 추가 투자를 유치하고 2026~2027년 중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고객 대응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수적인 지능형 로봇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게 목표”라며 “독보적인 로봇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동 개발뿐 아니라 미국 나스닥 상장사 등 글로벌 고객과 협업 논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본시스템즈는 로봇 감속기, 액추에이터 관련 독보적인 기술 보유 기업이다. 자체 사이클로이드 치형 기반 감속기 제작 기술을 중심으로 사이클로이드 감속기(BSR), 로봇 액추에이터(BCSA) 등을 개발했다. BSR은 동일 외형 내 치수 및 부품 수 변경 없이도 다양한 감속비 구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산업 고객사에 공급하면서 성능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BCSA는 박형 구조로 양단 지지 방식 설계가 가능해 모멘트를 최소화하고 관절부 구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로봇 균형 유지에 유리할 뿐 아니라 공간 제약이 큰 로봇 관절부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휴머노이드 로봇, 물류 로봇, 재난 대응 로봇 등 고밀도와 고성능이 동시에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본시스템즈는 제어 및 브레이크 기능이 통합된 스마트 액추에이터, 소형 액추에이터 등 차세대 구동 솔루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최근 확보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투자 및 AI 기반 지능형 로봇 플랫폼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공급망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위 이억원 · 금감원 이찬진...'원팀' 생산적 금융 대전환 이루나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 “유커 돌아온다”…호텔·카지노株 최대 수혜?
- 한화생명, 이익 급감…해외 확장 전략 부담
- 나라셀라, 2분기 매출액 185억…전년比 4.8%↑
- 센코, 상반기 매출 159억 원…대외 변수 속 안정적 성장
- 그린플러스, 국내 스마트팜 수주 호조…상반기 매출 23.5% 성장
- KS인더스트리 “9월 임시주총 소집…이사 선임 안건 등 추진”
- 알엔투테크놀로지, 2분기 매출 44억…전년比 72.9%↑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감성 소비 트렌드 주도"…식음료업계, 작가·캐릭터 협업 활발
- 2AI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모성 본능’으로 초지능 AI 대응
- 3방사청장 임명 임박…K-방산 갈등 수습할까
- 4"걸을 때 발 방향만 조금 교정해도 '무릎관절염' 완화"
- 5경기 이천, 도심 속 여름 축제 ‘이천물놀이한판’ 성황
- 6이마트,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 7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8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9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10코로나19 입원환자 6주 연속 증가…"60% 고령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