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내린 광주, 물살 쓰러진 70대 남성...시민들이 구해
전국
입력 2025-07-18 20:22:27
수정 2025-07-18 20:23:33
나윤상 기자
0개
광주 소태동 폭우로 하천 범람...차 찾으러 간 70대 남성 물살에 쓰러져
인근 시민들 몸 사리지 않고 판자 하나로 버틴 채 구해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폭우가 내린 광주에서 물결에 휩쓸려 내려간 70대 노인을 구조한 사연이 전해지면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 6시 광주 남구 소태동 소태천 일대가 범람하면서 물결이 세진 가운데 차를 이동시키려는 70대 남성이 물살을 이기지 못하고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물살에 넘어진 70대 남성은 폭우로 갈라진 아스팔트 사이로 발이 끼면서 자칫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순간이었다.
자동차공업사를 운영하던 최승일 대표는 이를 목격하고 지체없이 판자 하나로 자신의 몸을 버티면서 같이 일하는 동료들과 남성을 구했다.
이후 긴급 출동을 받은 119 구급차가 도착해 해당 남성은 병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았고 다행히 생명에 이상이 없었다.
병원에서 최 대표 일행이 70대 남성을 구해줬다는 소식을 들은 남성의 가족들은 다음날 공업사를 찾아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승일 대표는 “70대 남성이 넘어지는 순간 다른 생각할 겨를 없이 판자 하나 들고 무조건 살려야 겠다는 생각으로 물살에 뛰어들었다”면서 “지금 와서 생각하면 그 사나운 물살에 뛰어든 자체도 무서운 일이어서 어떻게 구조했는지 생각도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족들이 고맙다고 인사와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쑥스러울 뿐이다”면서 “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면 무서워도 사람 먼저 살리려 같은 행동을 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교육청, '학생의회 하반기 소양교육·제2회 정례회' 열어
- 임미애 의원 "‘장기집권 포석’상임 3선 농협조합장, 비상임 전환 69명 확인. . .농협법 국회 통과 서둘러야”
- 김승수 의원, ‘문예기금 재원 안정화 방안 국회 토론회’ 성료
- iM뱅크(아이엠뱅크), 연말 맞이 육군 제50보병사단 군장병 위문 성금 전달
- '100년 숙원'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타 통과…홍천군 첫 철도 시대 개막
- [기획] '임실 방문의 해' 성과로 증명된 섬진강 르네상스
- 남원시, 지적·공간정보 행정 7년 연속 '최우수기관'
- [기획] 남원시의회, 민생·현장·미래로 2025년 의정활동을 기록하다
- 국립민속국악원, 전북 풍류 음악의 뿌리를 기록하다
- 대구지방환경청 조은희 청장, 달서구청 미세먼지 상황실 현장방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체 어디서 살 수 있나요"…두바이 디저트 새로운 '장르' 될까
- 2동아ST,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요양급여 인정
- 3부산교육청, '학생의회 하반기 소양교육·제2회 정례회' 열어
- 4임미애 의원 "‘장기집권 포석’상임 3선 농협조합장, 비상임 전환 69명 확인. . .농협법 국회 통과 서둘러야”
- 5김승수 의원, ‘문예기금 재원 안정화 방안 국회 토론회’ 성료
- 6iM뱅크(아이엠뱅크), 연말 맞이 육군 제50보병사단 군장병 위문 성금 전달
- 7‘DX KOREA 2026’, 전 군 후원 승인 확보…“亞 최고 멀티도메인 방산전시회 도약”
- 8류재철 LG전자 CEO "고객 최우선…경쟁의 판 바꾼다"
- 9남부새일센터, 취업희망여성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성료
- 10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5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