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퇴근길 민원실로 주민 만족도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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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7-21 13:59:26
수정 2025-07-21 13:59:26
오중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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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화요일 오후 8시까지 야간 민원실 운영
21일 고흥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만 여권 접수 등 총 125건의 민원을 처리하며 그 필요성을 입증한 야간 민원실은 주민들의 행정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퇴근 후에도 여권 신청과 같이 직접 방문이 필수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주민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생활 리듬에 맞춘 행정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원 처리 항목을 확대하는 등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이번 야간 민원실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맞춤형 행정 서비스 강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raser5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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