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국내 주식형 펀드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5-07-22 09:11:00
수정 2025-07-22 09:11:00
강지영 기자
0개
산업 트렌드·정책 수혜 가능성 고려…선별 기업 집중 투자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KB자산운용이 새 정부의 산업 정책 기조와 자본시장 선진화 방향에 발맞춰 새로운 국내 주식형 펀드를 선보인다.
오는 23일 출시하는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는 정부의 성장 정책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새 정부는 대한민국 경제 회복을 위한 신성장동력으로 ‘ABCDEF’ 6대 전략 산업군을 선정했다. ‘ABCDEF’란 각각 AI(인공지능), Bio(바이오), Contents(콘텐츠), Defense(방위), Energy(에너지), Factory(제조업) 등을 의미한다.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는 ‘ABCDEF’ 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구조적 성장의 수혜를 노리는 상품이다. 특히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반도체·바이오·방산·K-컬처’ 관련 기업을 집중 선별해 성장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전략을 구사한다.
펀드는 또 자본시장 선진화 추진 등에 따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로 수익성 확대가 기대되는 지주회사와 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종목 등에 선별 투자한다.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는 코스피·코스닥 전반의 시가총액 상위 기업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까지 반영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저평가 우량주와 대형주 위주로 분산투자해 경기 반등 국면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한다.
펀드 운용은 KB자산운용의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살려 주식운용본부 산하 전문 매니저들이 담당한다. 리서치팀과 이중 분석을 통해 투자 종목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할 계획이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는 새 정부의 정책 기조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산업 트렌드에 걸맞고 정책 수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주요 산업별 섹터 매니저와 협업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는 23일부터 KB국민은행과 KB증권, 한화투자증권 등에서 가입 가능하고 25일부터는 한국투자증권에서도 판매한다. 펀드 판매사는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뉴로메카, 포스코 'Finex 성형탄 수분·입도 측정 자동화’ 과제 수주
- 한국투자증권, 나스닥 옥션정보 서비스 국내 최초 도입
- 한국피아이엠, MIM 기반 '글로벌 방산시장 공략' 본격화
- 우리銀, 반도체·AI·로봇 수출입 기업에 금융지원 확대
- KB국민銀, 대한법률구조공단에 3년간 51억원 지원
- BNK부산은행, 하반기 내실성장·지역상생 주력
- 비투엔 “美 리본머티리얼즈와 ESG 관리체계 구축 계획”
- 나라셀라, 하반기 '편의점 주류 유통 품목' 확대
-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위조 얼굴 판별 출입통제시스템' K마크 획득
- 한울소재과학-KISTI, '양자암호 통신 인프라 장비' 공급 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백화점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3억 기부
- 2"강원 아파트 판도 바꾼다"...베일 벗은 '트리븐 삼척', 랜드마크 상품성 호평
- 3한전KDN, 수탁업무 담당자 대상 특화교육 시행
- 4안양시, '연현마을 공원 조성사업 본격 착수'
- 5용인특례시의회,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 6박용철 인천 강화군수 “관광 회복 위해 인천시 협력 절실”
- 7의왕시, 제2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개최
- 8인천공항공사, 출국납부금 온라인 환급 서비스 운영
- 9인천시, ‘로보컵 2026’ 대회기 인수… 준비 본격화
- 10수원시, 'AI 복지민원 서비스'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