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일본·프랑스서 현지 라이브 방송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22 11:35:25 수정 2025-07-22 11:35:25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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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17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일본 현지 라방 론칭
내달 프랑스 현장 라방 론칭, 글로벌 인기상품 소싱 확대

[사진=롯데홈쇼핑]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이탈리아, 미국, 뉴질랜드에 이어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현지 생방송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이세이미야케’, ‘꼼데가르송’ 등 일본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30여 종을 선보이는 현장 생방송이 진행됐다. 일본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권, 숙박비 부담이 커지자 현지 상품을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일본 오사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는 ‘이찌방깡’과 협업해 현지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 입점된 패션잡화를 선보였다. 10% 적립 혜택, 전 상품 무료배송 등 차별화 혜택을 선보인 결과, 1만 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향후 간편식, 스낵 등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어 내달 중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고급 식재료를 선보이는 현장 생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국가별 특화 상품을 소개하는 글로벌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모바일 쇼핑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 이탈리아 리빙 특화 프로그램 ‘잇태리보스 인 롯데’를 시작으로 미국과 뉴질랜드로 생방송 국가를 확대했다.

현재까지 글로벌 라방 누적 조회수는 100만 회를 돌파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번역, 통관 등 해외 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차별화 상품을 발굴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준상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인기 여행지인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라방을 본격 확대하며 모바일 쇼핑 콘텐츠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에서 구매하기 힘든 해외 상품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할인, 무료 배송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통해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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