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 "로봇 액추에이터 내달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금융·증권
입력 2025-07-23 17:01:10
수정 2025-07-23 17:01:10
강지영 기자
0개
사이클로이드 감속 기술 기반 신제품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는 사이클로이드 감속 기술 기반 고성능 로봇 액추에이터 신제품 ‘BCSA V4’를 내달 중 출시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액추에이터는 회전이나 직선 운동을 통해 로봇 동작을 구현하며, 동작 정확도, 응답 속도, 연속 운용 시 안정성 등 로봇의 주요 성능 지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BCSA V4'는 기존 모델 대비 구조적 안정성과 성능 효율을 모두 끌어올린 차세대 로봇 플랫폼 대응형 액추에이터다. 휴머노이드를 비롯해 자율주행 및 4족 보행 로봇 등 고도화된 지능형 로봇 설계 환경에 적합한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출력, 정밀성, 내구성, 경량화, 에너지 효율 등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 장점이다.
본시스템즈는 독자적인 사이클로이드 치형 감속 핵심 기술을 적용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외형 경량화를 통해 방열 성능과 정밀도,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내부 구조 최적화 및 부품 배치 개선으로 기존 제품 대비 설치와 유지보수를 간소화하는 데도 성공했다.
본시스템즈는 신제품을 중심으로 글로벌 로봇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오는 11월 국내 최대 로봇 산업 전시회 ‘2025 로보월드’에서 BCSA V4 시리즈를 선보이고 제품 시연 및 기술 상담을 진행해 기존 고객 협력 확대 및 신규 파트너사 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이 단순한 성능 개선에서 나아가 지능형 로봇 구동 기술 분야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초기 설계부터 고객 직접 적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술 협업과 커스터마이징 대응 전략을 함께 준비 중으로,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핵심 부품 공급사로서 기술적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에도 산업 현장 수요와 기술 고도화를 연계한 구동 솔루션 제공에 주력해 로봇 액추에이터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로봇 분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덧붙였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위 이억원 · 금감원 이찬진...'원팀' 생산적 금융 대전환 이루나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 “유커 돌아온다”…호텔·카지노株 최대 수혜?
- 한화생명, 이익 급감…해외 확장 전략 부담
- 나라셀라, 2분기 매출액 185억…전년比 4.8%↑
- 센코, 상반기 매출 159억 원…대외 변수 속 안정적 성장
- 그린플러스, 국내 스마트팜 수주 호조…상반기 매출 23.5% 성장
- KS인더스트리 “9월 임시주총 소집…이사 선임 안건 등 추진”
- 알엔투테크놀로지, 2분기 매출 44억…전년比 72.9%↑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보라 안성지장,민선 7기 3년간 소통과 균형을 말하다
- 2포항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흥환 애견동반 해수욕장’ 첫 개장
- 3포항 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화려한 개막, 원도심 상권 회복 신호탄
- 4경주시, APEC 앞두고 TF 운영 강화..“체감형 손님맞이 서비스 만든다”
- 5日 시민단체 "강기정 시장 영단에 진심으로 감사"
- 67월 집중호우 피해액 1.8조 확정…복구비 2.7조 투입
- 7LG, '2024 ESG 보고서' 발간…"준법경영 고도화"
- 8특검, 내일 김건희·김예성 동시 소환
- 9동서알미늄, 2년 연속 따뜻한 나눔 실천. . .북구 저소득층 위한 주방용품 900개 기탁
- 10대구 북구, 미진학 고교생 취업 지원 위해 손잡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