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셜아이어워드 2025'서 4관왕
경제·산업
입력 2025-07-25 09:01:03
수정 2025-07-25 09:01:03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이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 채널 및 디지털 영상을 평가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전문 시상식이다. 올해는 27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35개 소셜인터넷서비스 중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들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며 AX 기업으로 정체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AI프롬프트 O2O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이 프로젝트는 고객이 직접 AI프롬프트를 완성해 월페이퍼를 제작하는 디지털 캠페인이다. 4주 동안 AI월페이퍼 6만여건이 제작됐으며, 언론 및 블로그에서 다수 소개됐다.
링크드인에는 AX전문성을 갖춘 임직원들이 혁신 기술을 설명하는 칼럼 콘텐츠 ‘임직원 보이스 인터뷰’ 시리즈를 게시했다. 이는 총 노출 100만회 이상 기록하는 등 LG유플러스 AI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얻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AI통화앱 ‘익시오’ 등 AI 서비스를 고객 눈높이에 맞게 제작했다. 블로그는 리얼리뷰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SNS로 활용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AI 등 미래 기술과 기업의 비전을 적극적으로 알린 결과"라며 "올해도 LG유플러스만의 브랜드 색채가 돋보이는 비주얼과 함께 SNS 채널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심을 담은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LG전자, 영업익 반토막…하반기 '질적 성장' 꾀한다
- “中·日 열연강판에 반덤핑 관세”…포스코·현대제철 ‘숨통’
- 'K-AI' 경쟁에 뛰어든 기업들…유력 후보는?
- ‘美 수출형 LNG선’도 뚫었다…조선업계, 훈풍 지속
- “올 여름은 이열체험”…유통가, 도심 휴가 즐기는 ‘K-바캉스족’ 공략
- 'K위고비' 시대 열릴까…제약업계 '비만 신약' 개발 러시
- LCC, 단거리 한계 넘을 수 있을까…장거리·맞춤형 전략 시험대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2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3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4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 5LG전자, 영업익 반토막…하반기 '질적 성장' 꾀한다
- 6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7“中·日 열연강판에 반덤핑 관세”…포스코·현대제철 ‘숨통’
- 8‘美 수출형 LNG선’도 뚫었다…조선업계, 훈풍 지속
- 9“올 여름은 이열체험”…유통가, 도심 휴가 즐기는 ‘K-바캉스족’ 공략
- 10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