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셀라, K-증류주 TF팀 가동…‘K-푸드 불닭 신화’ 재현 도전
금융·증권
입력 2025-07-29 10:29:03
수정 2025-07-29 10:29:03
강지영 기자
0개
"글로벌 시장서 사랑받는 K-증류주 론칭할 것"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나라셀라가 K-증류주 제조 신사업을 위한 ‘NARA-증류주 태스크포스(TF) 팀’을 전격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나라셀라는 수평적 사업 확장을 넘어 수직적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회사는 지난해 한국 전통의 증류식 소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K-증류주'를 개발·제조하고 주류 제조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별도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브랜딩·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각도로 신사업 준비를 이어 왔다.
나라셀라는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K-증류주를 글로벌 시장에 직접 선보이며, 유통 사업뿐 아니라 주류 문화의 흐름을 이끄는 ‘글로벌 종합주류기업’으로의 도약과 ‘제2의 K-푸드 불닭 신화’를 쓰겠다는 방침이다.
대외적으로도 경상북도 및 안동시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K-증류주 생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품질과 스토리를 갖춘 ‘국가 대표 주류’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단순 유통 기업에서 나아가 제조와 수출까지 아우르는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
시장 전망도 긍정적이다. 글로벌인포메이션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증류주 시장은 연간 약 300~400억달러 규모로, 2024~2029년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은 4.3%이다. 특히 위스키·진 등 프리미엄 증류주에 대한 수요가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급증하는 추세이며, 국내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당사는 ‘한국에서 제작해 세계 무대로 확대한다’는 전략 아래 브랜드 고급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와인 유통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풍미·향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K-증류주 제품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불닭볶음면이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푸드 열풍을 이끈 것처럼, 나라셀라는 K-증류주를 세계적인 프리미엄 주류 카테고리로 육성해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한국 주류 문화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국민카드, '전통시장 친환경 상생 캠페인' 진행
- 조이웍스앤코, '써코니' 앞세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본격화
- NH투자증권, ‘N2 국내채권 슈퍼리워드’ 이벤트 진행
- 대성파인텍, 1000 패럿 슈퍼커패시터 실증 성공
- 에이프로젠 "퇴행설관절염 신약 임상시험 준비 완료"
- 엠젠솔루션, AI 화재탐지진압 '알파샷 방폭형' 폭발 시험 성공
- 삼성자산,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8조 돌파
- 코람코, 회사채 300억 업계 최저 금리 발행 성공
- DB손보-대한병의협, '의사·병원배상책임보험' MOU 체결
- KB금융, 여의도 한강공원서 '임직원 플로깅 데이'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항만공사, 기술직 직원 업무 특성 맞춘 AI 활용법 강의
- 2세븐일레븐, 명절 기간 ‘착한택배’ 정상 운영
- 3LG전자, 인도법인 지분 15% 처분 결의…내달 상장 마무리
- 4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바이 볼보 시즈널 캠페인' 진행
- 5부산 동래구 도심복합개발사업, 한국토지신탁 사업시행예정자로 선정
- 6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홍천샌드' 오픈
- 7"조기유학부터 대학 진학까지"…'뉴질랜드대사관 유학박람회' 개최
- 8KB국민카드, '전통시장 친환경 상생 캠페인' 진행
- 9GS25,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트윈블루 한정판 출시
- 10넷마블, 스페인 K-엑스포2025 참가…'나 혼자만 레벨업'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