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카코리아, 박기영 신임 대표 선임…"절삭공구 업계 전문가"

경제·산업 입력 2025-07-30 15:56:28 수정 2025-07-30 15:56:28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안카코리아]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절삭공구 업계 선도 기업 ANCA는 안카코리아 한국지사에 박기영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박 대표는 2006년부터 ANCA CNC 공구연마기 판매와 기술 지원을 담당하며 20여 년간 절삭공구 산업 현장에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박 대표는 "고객 중심의 전략과 혁신으로 안카코리아를 한 단계 성장시키겠다"라는 비전을 밝혔다. 이어 “2025년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큰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안카코리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카코리아는 2024년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박 대표는 “지사 설립으로 신속한 샘플 가공과 대량 부품 확보, 본사와의 빠른 피드백 체계가 가능해졌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신제품 개발과 서비스 품질, 이익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절삭공구 시장에 대해 “자동차, IT, 조선, 의료 등 대한민국 제조업의 뿌리 산업을 뒷받침해 왔으며, 최근에는 전기차와 AI,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원자재 가격 상승, 숙련공 부족, 보호무역 등 도전 과제는 자동화와 디지털화, 고부가가치 공구 개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해결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안카코리아는 현재 국내 공구 연마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AIMS(ANCA Integrated Manufacturing System), 이송속도 최적화 기능, 외경 레이저 스캐닝 등 첨단 기술로 고객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