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 더현대 서울에 신규 매장…오프라인 체험 공간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7-31 16:17:53
수정 2025-07-31 16:17:53
오동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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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뉴욕 익스프레시브 브랜드 코치(Coach)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신규 매장을 열고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몰입형 공간으로, 젠지(Gen Z)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다.
코치는 지난해 연말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코치 홀리데이 팝업’ 행사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상설 매장을 마련했다. 새 매장은 ‘진정한 나 자신이 될 용기(Courage to Be Real)’라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개성과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젠지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매장 중앙에는 브랜드 대표 상품인 ‘태비백(Tabby Bag)’에서 영감을 받은 대형 포토존이 설치돼 있으며, 태비백 중심의 주요 컬렉션이 전시돼 있다. 이번 시즌에는 러브드 레더, 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이 출시됐다.
매장 내에는 고객 참여형 맞춤 서비스인 ‘코-크리에이션 바(Co-Creation Bar)’도 운영된다. 제품 구매 시 이니셜을 새겨 넣을 수 있는 모노그래밍 서비스와 친환경 DIY 키링 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해, 개인 취향을 반영한 제품 구성이 가능하다.
코치는 최근 피프티피프티, 하리무, 앨리스펑크, 핫투데이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를 통해 젠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매장 역시 젠지 맞춤형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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