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1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09:12:42
수정 2025-08-05 09:12:42
이채우 기자
0개
팬 빌리지에 약 5만 명 관람객 유치…시즌9 이어 두 번째 수상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에서 진보된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으로 포뮬러 E 공식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 ‘팬 빌리지(Fan Village)’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대회 기간 미국, 독일,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총 5만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해 포뮬러 E 파트너 중 가장 팬 친화적인 브랜드로 선정되며 시즌9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을 차지했다.
특히, 혁신 EV 테크놀로지 기반 콘텐츠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소통을 지속 강화하며 포뮬러 E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회 기간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비롯한 ‘아이온’ 제품 장착 ‘DS 펜스케(DS PENSKE)’ 컬래버레이션 차량 등을 전시하며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알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미국 ‘2025 마이애미 E-PRIX’ 대회 기간에는 인근 해변에 타이어 튜브 대여소 콘셉트의 팝업을 열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4월 공개한 브랜드 필름 ‘Electrified Hankook iON X Formula E Technology’에서는 자사 제품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가 포뮬러 E 레이싱카와 초고속 질주를 펼치는 모습을 긴장감 있게 담아내 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여성 인재들의 모터스포츠 참여를 독려하는 ‘FIA 걸스 온 트랙(FIA Girls on Track)’ 프로그램의 프리젠팅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6월 인도네시아 ‘2025 자카르타 E-PRIX(2025 JAKARTA E-PRIX)’ 대회 기간 역대 최다인 1000여 명이 넘는 여성 드라이버들에게 모터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12는 올해 12월 브라질 대회를 시작으로 전 세계 11개국에서 열린다. 한국타이어는 시즌12에서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과 시공간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며 포뮬러 E 흥행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개최
- 국토부, 벤츠·포드 등 16개 차종 4만380대 자발적 시정조치
- 산업부, 해상풍력 보급 가속 TF 첫 회의 개최
- 기아, 제4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와 'AI 서비스 성능·효율성' 강화
- KT 소액결제 피해…'가상 기지국' 해킹 의혹 수사
- KT, 소액결제 피해 신고…경찰·KISA 현장조사
- 제이디솔루션, IFA ‘혁신상’…독자 음향기술 세계서 인정
- [IAA 모빌리티 개막] 신형 전기차 대격돌…獨 ‘안방 수성’ VS 中 ‘물량 공세’
- 코스맥스, 해외 공장·건기식 확대…글로벌 전략 가속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개최
- 2국토부, 벤츠·포드 등 16개 차종 4만380대 자발적 시정조치
- 3산업부, 해상풍력 보급 가속 TF 첫 회의 개최
- 4기아, 제4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5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와 'AI 서비스 성능·효율성' 강화
- 6KT 소액결제 피해…'가상 기지국' 해킹 의혹 수사
- 7동양생명
- 8영천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실시
- 9한수원, ‘APEC 회원국 바이어 초청 K-원전 Biz 로드쇼’ 개최. . .전 세계 바이어 한자리에
- 10포항시, ‘국제 배터리 엑스포 2025 포항’ 본격 착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