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유튜브와 함께하는 ‘유쓰 쇼츠 페스티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11 09:07:32
수정 2025-08-11 09:07:32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의 Z세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Uth)’를 중심으로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쇼츠 영상을 업로드하는 공모전이다.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연령 및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Simply Me(내가 가장 나다운 순간)’에 맞춰 15초 이상의 쇼츠 영상을 제작한 후, 해시태그와 함께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유쓰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새롭게 선보일 브랜드 슬로건인 ‘Simply U+’에 맞춰 이번 공모전의 주제를 선정했다. 고객은 복잡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을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자는 ‘Simply Me’ 취지에 맞춰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공모전에 참여한 쇼츠 영상의 주제 적합성·작품성·조회수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오는 11월 싱가포르에 위치한 구글 APAC 본사 사옥 방문을 포함해 3박 4일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와 구글의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에서 구글,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전방위 협력안을 발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유쓰 쇼츠 페스티벌과 같은 Z세대 대상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유튜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Z세대가 선호하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접목해 고객 참여를 이끈 대표 마케팅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과 기술협력 뿐 아니라 Z세대, 대학생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분야에서 협업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CDC SEOUL-스위트스팟, '공간 운영 효율·수익 극대화' 위해 협업
-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7월 랭킹 발표
- Dr. Ercan Sagnak 교수, 청담해리슨송도병원서 정형외과 특강
- 몰바니, 현대홈쇼핑 첫 방송 런칭 진행
-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60개사 선정…라이콘 성장 기대
- 지방 비규제 단지 반사이익 기대…‘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인기
- 중소기업계, '기술탈취 근절 방안' 발표에 "적극 환영"
- 한국앤컴퍼니그룹, 사회복지시설 기증 ‘차량나눔’ 사업 진행
- 스마트월드, 샵인샵 통한 매출상승 솔루션 ‘프로젝트 S’ 발족식 개최
-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 ‘하이볼잔 패키지’ 추석 선물세트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DB손보, 에코나우와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성료
- 2LCDC SEOUL-스위트스팟, '공간 운영 효율·수익 극대화' 위해 협업
- 3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7월 랭킹 발표
- 4Dr. Ercan Sagnak 교수, 청담해리슨송도병원서 정형외과 특강
- 5한울반도체, 중국·일본·동남아 중심 글로벌 시장 공략
- 6벨로크, '안티드론 통합 관제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7NH농협카드, 해외 가맹점 10% 캐시백 이벤트 진행
- 8Sh수협은행, 시각장애 고객 위한 음성안내 OTP 서비스 도입
- 9몰바니, 현대홈쇼핑 첫 방송 런칭 진행
- 10KB국민카드, 추석 맞이 할인 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