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제23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11 10:25:03
수정 2025-08-11 10:25:03
김민영 기자
0개
전국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공모…8월 11일부터 31일까지 접수
‘우리가 지키는 지구, 우리가 사랑하는 바다’ 주제 환경 메시지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홈플러스가 이달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환경 공모전인 ‘제23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와 자사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등 30여 개 지자체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의 가치를 그림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다. 작년 대회에는 1만 6000명의 어린이가 참가했으며, 올해는 1만 명의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우리가 지키는 지구, 우리가 사랑하는 바다’로 기후 위기와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정했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다.
접수는 e파란 그림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그린 후, 스캔 파일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200명의 수상자에게는 환경부·교육부 장관상 등 정부 부처 표창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오는 9월 30일 공개된다. 이어지는 11월 초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전시회와 함께 참가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시상식 현장에서 포토존과 가족 체험 이벤트 등 직접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 구성해 환경보호에 대한 체감형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착순 참가자 1만 명에게는 ‘카카오 프렌즈 퍼즐’과 ‘홈플러스 할인 쿠폰북’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시상식에 참여하는 수상자들에게는 인기 아동 도서 ‘Why? 시리즈’가 증정된다.
김도희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홈플러스는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라며 “기업회생 절차 중에도 사회적 책임을 멈추지 않는 홈플러스의 진심 어린 노력이 이번 활동을 통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다비디퓨저, 필리핀 인플루언서 크루 ‘MCN’과 MOU
- 2영광군, 이웃 무안군 수해 현장 자원봉사자 지원...복구 활동 '구슬땀'
- 3동원그룹, 카이스트와 'AI 경진대회' 개최
- 4함평군,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서 150만 달러 농산물 수출 계약
- 5빙그레, 대만 타이베이서 팝업스토어 성료
- 6부산시, 민·관 함께 부산형 커피 음료 개발·브랜드화 '힘 모아'
- 7서삼석 호남특위원장, 이병원 전 의원 등 3명 수석부위원장 내정
- 8HD현대 ‘신입사원 웰컴키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 9컴투스, '서머 오락실 in 서울 익선동' 성료
- 10엔씨소프트 ‘아이온2’, 주요 전투 콘텐츠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