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스인증원, 제이씨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8-11 10:58:13 수정 2025-08-11 10:58:13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유에스인증원]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 유에스인증원은 식품·화장품 제조사를 위한 품질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씨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인증 및 품질시스템 관리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관련 기업들에게 글로벌 인증 서비스와 품질관리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증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품질관리 체계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에스인증원은 미국 인정기구로부터 공인받은 국제표준 인증기관으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ISO 27001, FDA, CE, GMP 등 다양한 해외 규격 인증 및 심사원 자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심사원을 양성하고, 국내외 기업들이 국제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전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이씨는 식품, 의료기기 제조사를 대상으로 한 월 구독형 통합 품질관리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GMP, HACCP 등 주요 인증 취득에 필요한 품질문서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기능을 탑재하고, 법적 요구사항을 반영한 디지털 기반의 품질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이씨 등록 회원사 대상, 유에스인증원의 인증·교육 및 기술지원 제공, ISO 표준규격 평가 및 인증심사 시, GIS 시스템 내 품질문서를 활용한 디지털 기반 평가 및 적용 체계 구축과 같은 인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봉주 유에스인증원 원장은 “제이씨의 토탈 품질관리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규모 사업장이 효율적인 품질 시스템 운영과 인증 사후관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국내 바이오 관련 제조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종식 제이씨 대표는 “이번 협약은 품질관리 문서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글로벌 인증과 연계하는 통합 시스템 실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현장 중심의 혁신적인 품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