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中 독립운동사적지에 'PosART 안내판' 설치
경제·산업
입력 2025-08-13 15:22:54
수정 2025-08-13 15:22:54
이채우 기자
0개
국가보훈부·독립기념관 등 민관협업…중앙아시아 등으로 확대 예정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국 대한민국임시정부 항저우 청사에서 독립운동사적지 안내판 설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포스코1%나눔재단과 협력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현열 포스코인터내셔널 중국지역담당 법인장, 김정화 주상하이 총영사관 보훈영사, 이동욱 문화유산회복재단 상해지부장 등이 참석해 새로 설치된 안내판을 살펴보고 이번 사업의 의의를 나눴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해외 독립운동사적지의 환경을 개선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독립운동사적지 1032개소 중 약 절반이 집중된 중국을 1차 대상지로 선정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주요 사적지 3곳에 포스코그룹의 고해상도 컬러 강판 'PosART'를 활용한 안내판 55개를 설치했다.
PosART는 철강재에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만든 고해상도 컬러강판으로, 기존 프린트강판 대비 4배 이상 높은 해상도로 정밀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안내판 설치 대상지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이 활동했던 역사적 장소들이다.
안중근 의사와 신채호 선생 등 독립운동가들의 재판이 열린 대련 여순일본관동법원구지박물관, 1932~1934년 대한민국임시정부가 활동한 항저우 청사, 1935년 임시정부 거점이었던 전장 대한민국임시정부 활동 전시관 등이 해당된다. 새로 설치된 PosART 안내판은 기존 안내판보다 선명한 인쇄 품질과 우수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중국 현지의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장기간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방문객들이 독립운동 역사를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주관하고 국가보훈부, 독립기념관, 재외공관, 문화유산회복재단, 안내판 전문기업 고담 등이 협력했다. 민관이 함께 해외 독립운동사적지의 보존과 관리에 나선 사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 보훈문화 확산 사업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워싱턴 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이번 중국을 거쳐 하반기에는 중앙아시아까지 확장된다. 향후 독립운동사적지가 있는 24개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해외 독립운동사적지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 HMM, 2분기 영업익 2332억…해상운임 하락에 63.8%↓
- 블루법률사무소, 회생·파산 경험자 영화감독 심형래 전속모델 기용
- 李대통령, 23~24일 방미…이시바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
- KAI, AI 기반 전술개발·훈련용 모의비행훈련체계 납품
-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 에이치엠넥스, 당기순이익 35억원…하반기 SK하이닉스 ‘청주 M15X’ 확장 수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 정부 국정과제에 강원 현안 80% 이상 반영… 김진태 지사,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 인정 받아"
- 2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3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4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5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6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7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8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9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10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