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 이름 지어주세요”…BBQ, ‘집단치성 콘테스트’ 10만건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8-18 13:33:03
수정 2025-08-18 13:33:03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고객참여형 신메뉴 네이밍 이벤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가 시작 일주일 만에 10만 건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된 BBQ의 '집단치성 콘테스트'는 고객들이 직접 신메뉴의 이름을 제안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BBQ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신메뉴에 반영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만드는 ‘특별한 메뉴명’을 완성하겠다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
최종 선정되는 ‘치명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매달 4회, 1년간 신메뉴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진다. 인기투표 1위인 ‘존재감최상’에는 상금 200만 원,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상상그이상’에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투표 참여자' 50명과 '인기 순위 TOP 50'에 오른 참가자 50명에게 황금올리브치킨 각 1마리씩 총 100마리를 증정한다.
이번 집단치성 콘테스트는 고객이 직접 신메뉴 이름을 만드는 재미는 물론, 1년간 신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치킨연금’이라는 혜택까지 제공된다. ‘집단치성 콘테스트’는 오는 24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최종 수상작은 9월 신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자 기획한 콘테스트가 이렇게 반응을 받아 기쁘다”며 “남은 기간 동안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쏟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C랩스, 블랙박스 도어락 등 13년 연속 ‘굿디자인’ 수상
-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피닉스 슈퍼캠프’ 실시
- “데이터로 읽는 시장 트렌드”…업비트 송치형, 깜깜이 투자 막는다
- 다나클라우드-KT, 클라우드 엣지 센터 인프라 구축 등 맞손
- 스피넬리킬콜린, 스토어 오픈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 시지메드텍, 상반기 연결 매출 243.9억…전년 대비 50% 성장
- 고려아연 임직원, 여성한부모 가정 나들이 봉사활동
- "스스로 척척" 대동, 수확량 모니터링·자율작업 콤바인 출시
- 포스코그룹, JSW그룹과 HOA 체결…인도 합작제철소 가시화
-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브랜드학원·조식서비스 예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C랩스, 블랙박스 도어락 등 13년 연속 ‘굿디자인’ 수상
- 2인천 남동구, 장애인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 3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피닉스 슈퍼캠프’ 실시
- 4“데이터로 읽는 시장 트렌드”…업비트 송치형, 깜깜이 투자 막는다
- 5다나클라우드-KT, 클라우드 엣지 센터 인프라 구축 등 맞손
- 6스피넬리킬콜린, 스토어 오픈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 7인천자생한방병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 8시지메드텍, 상반기 연결 매출 243.9억…전년 대비 50% 성장
- 9고려아연 임직원, 여성한부모 가정 나들이 봉사활동
- 10신한은행 런던지점, 영국 금융당국 파생상품 영업인가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