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브랜드학원·조식서비스 예정
경제·산업
입력 2025-08-18 15:40:07
수정 2025-08-18 15:40:07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충북 진천의 대단지 아파트인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입주가 탄력을 받고 있다. 최근 관할 지자체인 진천군이 입주자들의 원활한 입주를 돕기 위해 전담 상담 창구를 개설하는 등 입주 지원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이 아파트는 지난 7월 25일 진천군으로부터 준공검사 필증과 사용승인서를 발급받으면서 본격적인 입주에 들어갔다.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은 당초 2023년 10월 입주 예정이었으나 여러 악재가 겹치면서 7차례에 걸쳐 입주가 연기된 바 있다. 하지만 진천군이 입주를 적극 지원하며 입주에 한층 더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의 입주가 순풍을 타면서 지역 부동산에도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관계자는 “진천에서 지역 최대 규모의 아파트 입주는 곧 신흥 주거 명문의 탄생과 주택시장의 재편을 의미하고, 지역 내 대표 아파트의 ‘주소’가 새 랜드마크인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으로 교체되는 것을 뜻한다”라고 설명했다.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은 2020년 12월 분양 당시 충북지역 최대 규모의 아파트라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지역 수요자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29층, 33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0~150㎡ 2450가구로 이뤄졌다.
여기에다 단지 안에 명품 브랜드 학원 입점이 예정돼 있어 교육특화 단지로 향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까지 더해져 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에 입점 예정인 명품 브랜드 학원은 유아, 초등, 청소년, 성인으로 이어지는 평생 교육 시스템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종합 교육 기업이다.
예정대로 명품 브랜드 학원이 단지 안에 입점할 경우 입주민 자녀들은 서울 못지않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진천에서 처음으로 서울의 고급 아파트 단지에서나 볼 수 있던 조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10여년전 서울에서 처음 선보였던 아파트 조식 서비스는 한때 '조식서비스=프리미엄 단지'라는 인식이 통용될 정도로 주택 수요자들에게 고급 아파트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졌다.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은 이런 조식 서비스를 진천에서 처음으로 제공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단지 안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급 아파트에 거주한다는 자부심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관리비 부담도 소규모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천 가구가 공용 관리비를 분담 함에 따라 가구 당 비용이 줄어드는 데다, 스마트홈 시스템과 에너지 효율 설비도 도입돼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주변의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됐다. 풍림아이원 트리니움은 먼저 매머드급 대단지라는 장점을 적극 살려 단지 안에 산책로, 야외 운동공간, 특화 조경 등을 조성했다. 또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실내 골프 연습장, 키즈카페 등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입주민 편의 또한 높였다.
진천 풍림아이원 트리니움 관계자는 "그동안 입주 지연 등 일련의 사태로 마음 고생이 심했을 입주 예정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명품 단지로 만들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2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3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4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5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6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7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8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9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10영진전문대 “해외취업 1위 명성, 올해도 이어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