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타이어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 '한국타이어'…금호·넥센 뒤이어 차지

경제·산업 입력 2025-08-19 10:25:48 수정 2025-08-19 10:25:48 이채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타이어 하나로도 승차감 차이 나…정숙성·부드러움 만족해"

2025년 상반기 타이어 브랜드 관심도 추이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올 상반기 국내에서 판매 중인 주요 타이어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조사됐고,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뒤를 이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기업·정부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국내 타이어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한국타이어는 총 13만43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브랜드명' + '타이어' 등의 키워드를 대상으로 키워드 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했다.

네이버카페의 한 유저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교체 후기에서 "해당 제품으로 교체 완료 후 타이어 하나로도 승차감의 차이가 난다며 만족감이 크다"며, "정숙성과 부드러움, 사이드월이 딴딴해 부드러우면서 안정감을 준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가 10만2270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같은 기간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한 블로거는 "금호타이어는 국산 타이어 중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중상급 브랜드로, 승차감은 다소 딱딱하다고 느끼는 분도 있지만 스포츠 성향과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이 좋다는 평가가 많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는 총 7만1265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3위에 자리했다. 한 사용자는 "타이어 교체가 필요해 알아보던 중 넥센타이어에서 타이어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알게돼 경제적인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다"며, "넥스트레벨 서비스 이용시 무상 파손 보증 서비스에 더해 무상 정기점검도 제공한다고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추천했다.

이어 미쉐린타이어 5만9481건, 피렐리타이어 3만1490건, 굿이어타이어 1만5650건, 콘티넨탈타이어 1만5204건, 던롭타이어 1만3593건, 브리지스톤타이어 4571건, 요코하마타이어 3200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상반기 조사 대상 타이어 브랜드의 전체 포스팅 수는 총 45만1096건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5만7266건, 14.54%나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