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싱가포르 진출…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경제·산업
입력 2025-08-26 09:11:01
수정 2025-08-26 09:11:01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GRS가 K-버거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싱가포르 F&B 그룹 카트리나(Katrina Group Ltd.)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카트리나 그룹 알란 고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성공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파트너사는 현지에서 F&B 및 호스피탈리티 전문 사업을 운영하는 카트리나 그룹으로 싱가포르에서 다수의 외식 브랜드와 호텔 숙박업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 사업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롯데GRS는 카트리나 그룹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을 통해 베트남·미얀마·라오스·몽골·말레이시아에 이어 26년 2월 싱가포르에 롯데리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리아만의 K-버거 경쟁력과 현지 파트너의 운영 역량 시너지를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서 안정적인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싱가포르는 아시아 외식 시장의 중심지로, 이번 진출은 롯데리아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라며 “카트리나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롯데리아만의 독창적인 맛과 품질을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비건 PDRN 담은 마스크팩…미나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티아브' 론칭
- 대웅제약 나보타, 콜롬비아 341억 규모 수출 계약
- 트럼프 "美 빅테크 규제국에 추가 관세 부과"
- kt cloud, ‘AI Foundry’ 파트너십 확대
- 방송인 김민아, 전통주 소믈리에로 첫 강의 성료
- 정금길세공소, K주얼리 위상 드높여…'무손실 폴리싱' 주목
- 롯데홈쇼핑,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론칭
- NHN, PC ‘한게임포커’ 25주년 맞아 특별 이벤트 실시
- LG U+,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고객 불만 제로화’ 나선다
- LG전자, 다음달 유럽 시장에 '씽큐 AI 플랫폼' 출시한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시민단체 "모노레일 사태, 전·현직 시장·시의회는 사과하라"
- 2대경대·성균관대 주관 국내 최대 규모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개최
- 3경북교육청정보센터, ‘뮤지컬을 읽다’ 북큐레이션 운영
- 4영덕군, 산불 극복 각계각층 성금·성품 기부 이어져
- 5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폐이식 환자 건강회복 퇴원. . .대구경북 최초 유일 성과
- 6계명문화대, ‘2025년 파란사다리·해외현지연수 통합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 7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8월 제2차 정례 의원간담회 주재
- 8경북테크노파크, 2025 과테말라 섬유산업 전시회(APSS) 참가…한국 섬유기업 중남미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9영남이공대, 대구시가족센터협회 및 소속 9개 기관과 다자간 협약
- 10포천시의회, 경기북부 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