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27 11:08:49 수정 2025-08-27 11:08:49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롯데온]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MZ세대 청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실무형 인턴십 경험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온의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필수 해시태그 #트위즈 #twiz를 포함해 업로드하고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본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 원, 상장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2등 30만 원, 3등 20만 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SNS 키워드 랭킹, 어렵고 복잡한 성분·제품 정보를 레이더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 뷰티 인사이트 등이 있다.

롯데온은 트위즈 론칭을 기념한 신규 가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 엘포인트 최대 1000점을 증정한다. 트위즈 앱 간편 가입 후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하여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앱”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앱 주요 타겟층인 청년들의 솔직한 목소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