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8-27 11:08:49
수정 2025-08-27 11:08:49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MZ세대 청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실무형 인턴십 경험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온의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필수 해시태그 #트위즈 #twiz를 포함해 업로드하고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본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 원, 상장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2등 30만 원, 3등 20만 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SNS 키워드 랭킹, 어렵고 복잡한 성분·제품 정보를 레이더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 뷰티 인사이트 등이 있다.
롯데온은 트위즈 론칭을 기념한 신규 가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 엘포인트 최대 1000점을 증정한다. 트위즈 앱 간편 가입 후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하여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앱”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앱 주요 타겟층인 청년들의 솔직한 목소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리브베터, 호텔어라운드 속초와 협업…‘모드니 플러스’ 체험룸 운영
- 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임상 3상 태국 IND 신청
- 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AI 교육 시작
- 가스공사, 산불 피해 복원·생물 다양성 보전에 힘 쏟아
- 제주항공, 성수기 피하는 '늦캉스족' 위해 9월 항공권 할인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내 게르마늄 생산공장 신설 결정
- 제주 수제만두 전문 장인의집, 지역 업체와 MOU 체결
- "전복 까드립니다"…롯데백화점 강남에 등장한 완도보이
- 다온리데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도약…"공간 전체 관리"
-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유소년 체육 후원 공로로 대한체육회 감사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리브베터, 호텔어라운드 속초와 협업…‘모드니 플러스’ 체험룸 운영
- 2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임상 3상 태국 IND 신청
- 3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AI 교육 시작
- 4'30년만 엑시트' 디에스케이 창업자, 구주 최저가에 매도 계약
- 5대구도시개발공사, 2025년 혁신·적극행정 콘테스트 개최
- 6명지현 학술원‧(주)따뜻한 세상, 대구행복진흥원에 이불세트‧매트 1065채 후원
- 7벡트, 서울대 사범대학 AI융합교육학과와 산학협력 MOU 체결
- 8가스공사, 산불 피해 복원·생물 다양성 보전에 힘 쏟아
- 9영남대 로스쿨 이성원 교수, 이색 북&피아노 콘서트 연다
- 10제주항공, 성수기 피하는 '늦캉스족' 위해 9월 항공권 할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