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릭터 ‘디보’ 활용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경제·산업
입력 2025-09-01 10:53:53
수정 2025-09-01 10:53:53
이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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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작 각종 광고·홍보 콘텐츠로 활용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해 디자인한 굿즈 등 필요 서류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디보(DIBO)’는 캐스퍼 일렉트릭 2열 도어에 새겨져 있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다.
현대차는 3개의 우수작(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10월 15일 발표하고, 우수작에 선정된 디자인을 제출한 고객에게 상금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을 상품화해 연말부터 각종 광고·홍보에 활용하고, 온라인 판매 플랫폼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캐스퍼 굿즈에 많은 고객께서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이번 공모전은 그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했으며,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세상에 선보이는 일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9월 둘째주에 각양각색으로 꾸며진 캐스퍼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캐스퍼 소셜 클럽:캐스퍼 취향 충전소’를 진행하는 등 캐스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공개할 예정이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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