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2025 메종&오브제' 참가…"도예 우수성 알려"
경제·산업
입력 2025-09-03 13:29:44
수정 2025-09-03 13:29:44
이채우 기자
0개
'케이 세라믹관' 운영…1020여 점 생활 도자기 전시

한국도자재단은 2023년부터 올해까지 세 차례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재단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 현대 도예의 예술성과 가치를 국제 무대에 선보인다.
‘메종&오브제’는 프랑스 파리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다. 59개국 이상에서 약 7만 명의 관람객과 구매자가 방문하는 국제 행사로 가구부터 생활용품, 공예품에 이르기까지 최신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평가받는다.
재단은 여주시, 이천시와 공동으로 전시장 5A 홀에서 ‘케이 세라믹(K-CERAMIC)관’을 운영한다. ‘한국의 품격을 담아, 현대의 삶을 빚다(Timeless Korean Elegance, Crafted for Modern Living)’를 주제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생활도자 작품을 선보여 한국 현대 도예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기도 도예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케이 세라믹(K-CERAMIC)관’에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가, 여주도자공동브랜드 '나날', 휘세라미카, 박재국갤러리, 영주헌도예, 도예공방 '석진' 등 요장 16곳이 참여한다. 더불어 한국도자만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분청·백자·청자·흑자 등의 작품성과 양산성을 고려해 재단이 자체 선발한 손경희, 허상욱, 이은범 등 요장 7곳, 총 23개 요장의 1020여 점의 현대 도예 작품이 전시된다.
재단은 참여 작가들에게 해외 왕복 작품 운송을 지원한다. 또 작품 보험 가입과 전시 연출 및 홍보물 제작 지원, 일부 작가를 대상으로 현지 체류비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원활한 전시 참여를 돕는다.
특히 행사 기간 해외 현지 구매자의 사전 초청과 구매 상담 지원을 마련하고, 행사 이후에도 ‘경기도자 수출바우처 사업’ 등을 통해 참여 작가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기반 조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전시 참여 요장, 작품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디자인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한국 도예의 정체성과 우수성을 국제 무대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재단은 도예 작가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인 교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건설 허윤홍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공식 사과…“안전 전면 재점검”
-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첫 전국 풍력발전기 ‘두산윈드파워센터’ 열어
- 대동그룹, 농업·필드 AI 로봇 발전 협의체 출범
- LIG넥스원, 중앙보훈병원과 국가유공자 건강증진 MOU 체결
- LG엔솔, 벤츠에 배터리 공급계약…15조원 규모 예상
- 현대모비스, 독일 IAA 모빌리티 참가…"유럽 시장 공략"
- 보라스카이, 방산 감항인증·전투용 적합 판정 동시 획득
- 중고나라, 안심보장 프로젝트 시행 한달…"8월 사기 신고 줄어"
- "우리나라 국토의 17% 이미 아열대 기후로 전환"
- 유사나헬스사이언스, 스킨케어 브랜드 셀라비브 리브랜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주 신청사 비대위, "시청사 졸속 추진 정면 비판"
- 2GS건설 허윤홍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공식 사과…“안전 전면 재점검”
- 3부천시, 지류형 상품권 확대
- 4NH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N2 ELS’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 5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체계 전면 강화
- 6탑코미디어, AI 기반 '웹툰 모션 효과·숏애니메이션 서비스' 도입
- 7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첫 전국 풍력발전기 ‘두산윈드파워센터’ 열어
- 8조선 시대 과학, 곽재식 작가와 함께 탐험하다
- 9신한은행, 상반기 금리인하요구권 이자감면액 72억원 기록
- 10코어라인소프트, 美 영상의학 전문기관 '솔 라디올로지'와 MOU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