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 ‘내가 사랑하는 바다 - 국제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9-04 09:00:04 수정 2025-09-04 09:00:04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휴먼인러브]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코리안리가 후원하는 ‘내가 사랑하는 바다 - 국제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12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내가 사랑하는 바다 - 국제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는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휴먼인러브의 해양환경보전 캠페인으로, 바다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각종 해양 오염과 기후 위기에 대한 행동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휴먼인러브는 협력 기관들과 함께 대회 우수작품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환경보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의 최우수작품 수상자는 자신의 이름으로 휴먼인러브가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도서를 자신이 희망하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대회의 주제는 3가지로서 ‘내가 사랑하는 바다’, ‘바다와 나의 꿈’, ‘바다와 지구를 지켜요’ 이며, 가로x세로의 길이가 25x25(cm) 이상인 정사각형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출품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바다와 지구 환경에 관심 있는 전 세계 5세~12세 어린이다.

출품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친 후 오는 11월 12일에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최우수 작품(32명), 우수작품(120명)을 발표하며, 모든 참가자와 참여기관에 참가상을 수여한다.

한편,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유엔 공보국 공식협력, 유엔환경계획 공인 단체로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환경보전, 재난구호,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