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부산 전시장 오픈…“韓서 사업 확장”
경제·산업
입력 2025-09-03 16:53:30
수정 2025-09-03 16:53:30
김민영 기자
0개
부산·울산·경남 지역 네 번째 전시장 공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부산에 신규 전시장을 열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입지를 확장하고 있는 람보르기니는 장인정신, 성능, 열정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부산 전시장은 한국 부산·울산·경남 지역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지난해 분당 전시장 오픈 이후 이탈리아 오토모빌리의 두 번째 람보르기니 전시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새로운 전시장은 람보르기니 특유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깔끔한 라인, 날카로운 다각형 형태, 생동감 있는 컬러 포인트로 브랜드 본질을 구현했다.
이번 개관 행사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마케팅·세일즈 총괄 책임자인 페데리코 포스치니와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렉터가 주관했으며, 고객과 게스트 등 16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페데리코 포스치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마케팅·세일즈 총괄 책임자는 "부산에 새로운 전시장을 열게 돼 기쁘다"며, “이 시장에서 람보르기니 커뮤니티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렉터는 “부산 전시장 개장은 한국에서의 람보르기니 확장을 위한 이정표”라며, “이탈리아 오토모빌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혁민 이탈리아 오토모빌리 대표는 “람보르기니 부산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람보르기니 팬들과 교감하고 영감을 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람보르기니는 이번 부산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전동화 전략의 정점을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한자리에 선보였다. 산타가타 볼로냐에서 새롭게 개발된 V8 트윈 터보 HPEV ‘테메라리오’, V12 플래그십 HPEV ‘레부엘토’, 그리고 하이브리드 슈퍼 SUV ‘우루스 SE’를 전시했다.
부산 센텀시티 인근에 자리한 람보르기니 부산은 지상 3층, 연면적 2710㎡ 규모의 3S 통합 전시장으로 판매, 서비스, 부품을 한 곳에서 제공한다. 고객은 애드 퍼스넘 전용 라운지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외관 컬러부터 실내 트림까지 원하는 사양으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가죽·탄소 섬유·배기 파츠 등 소재를 직접 체험하고 람보르기니 카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조합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워크숍은 사전 점검 베이를 포함한 6개의 전용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으며, 람보르기니 인증 테크니션이 상주해 브랜드의 품질 기준에 맞춰 차량을 관리한다. 또한 고전압 PHEV 전문 인력과 첨단 진단 장비를 통해 향후 전동화 라인업까지 지원한다.
오픈 이후 9월 한 달간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9월 7일까지 부산에서 PHEV 라인업 시승 행사를 진행하며, 분당 전시장에서도 추가 세션을 운영한다.
또한 부산 내 팝업 이벤트, 대구 드라이빙 체험, 부산 고객 대상 서비스 클리닉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한국 시장에서의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엑스게이트·이노뎁, 영상관제 분야 양자 보안기술 협력 MOU
- 현대차 노조, 7년만 파업…기아 임단협도 평행선
- 석화 위기 해법찾나…정유·석화 수직계열화 ‘시동’
- ‘백종원 리스크’ 더본코리아…소스 사업으로 위기 돌파
- LG엔솔, 中 제치고 벤츠에 배터리 공급…15兆 추산
- “실적부진에 사망사고”…포스코그룹, 돌파구 찾나
- 은마아파트, 46년만 재건축…“매매 물건 실종”
- 그린몬스터, 지방 흡수 억제 돕는 ‘디톡 알파 CD’ 선봬
- GS건설 허윤홍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공식 사과…“안전 전면 재점검”
-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첫 전국 풍력발전기 ‘두산윈드파워센터’ 열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대, 탄자니아서 장애아동 인지재활 국제현장실습 펼쳐
- 2경주시, 금리단길 창업 지원사업 본격화…빈 점포 활용한 구도심 활력 기대
- 3한국수력원자력, 세르비아 에너지광업부와 원자력·수소 협력 나선다
- 4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후계농업민 복무현장 방문
- 5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230호 착한일터’ 가입
- 6대구문화예술진흥원, 중화권 관광객 대상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 본격 추진
- 7대구행복진흥원, 저소득층 임산부·장애인에 교통비 3500만 원 지원
- 8대구대 펜싱부 호세진 선수, 국가대표 선발
- 9대구지방환경청, 제6회 푸른 하늘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10박형수 의원, 의성‧청송‧영덕‧울진 45개 신규사업 예산 99%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