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25서 일상 속 ‘LG AI홈’ 시작 알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5-09-04 10:00:04 수정 2025-09-04 10:00:04 오동건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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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LG전자]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고객의 일상으로 다가온 ‘LG AI홈’ 경험을 제시한다. 연내 출시를 앞둔 AI홈 허브 LG 씽큐 온을 중심으로 더욱 구체화된 AI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약 3745㎡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를 주제로 고객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LG AI홈’ 솔루션과 AI 가전 신제품 25종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지금까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약 1762㎡의 B2B 고객 전용 상담 공간을 마련해, 현지 유통 업체를 비롯한 B2B 고객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AI 가전부터 핵심 부품 솔루션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을 총망라해 선보이며 북미와 함께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으로 꼽히는 유럽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IFA는 미국 CES, 스페인 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자 및 IT 전시회로 꼽힌다. 지난 1924년 B2B 전자 제품 전시회로 출발해 올해로 101주년을 맞았으며, 매년 1800여개 글로벌 기업과 11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LG 씽큐 온’이 가전과 IoT 기기, 외부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의 다양한 생활 요소를 맞춤 조율하는 AI홈 솔루션을 소개한다.

먼저 전시관 입구에 들어서면 ‘LG AI홈’을 오케스트라 공연에 빗대어 표현한 연출 공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가로 폭 20m의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총 21대의 AI 가전을 오케스트라 공연장처럼 배치하고, 미디어월 속 ‘LG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는 미디어 아트를 더해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을 형상화 했다.

전시장 내부 AI홈 솔루션 존에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배경으로 고객들이 실제 일상에서 실현할 수 있는 AI홈 경험을 제시한다.

사용자가 주방에 들어서며 “영양 균형이 좋은 메뉴를 추천해줘”라고 말하면 ‘LG 씽큐 온’이 레시피를 검색 및 추천하고, 오븐 예열 등 필요한 기기를 자동으로 준비한다. 이어 휴식 공간에서 “요리가 되는 동안 잠깐 숨 좀 돌릴까”라고 말하면 ‘LG 씽큐 온’의 화자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를 인식하고 집 안 조명과 온도, 음악까지 사용자 맞춤형으로 조절하는 식이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IFA 2025는 유럽 생활가전 시장이 고효율 가전과 AI홈 솔루션으로 재편되는 기점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삶과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는 LG AI홈 솔루션과 유럽 고객들에게 꼭 맞는 제품들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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