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아래 즐기는 K경마…렛츠런파크 서울 가을 야간축제 개막
경제·산업
입력 2025-09-04 14:37:43
수정 2025-09-04 14:37:43
이채우 기자
0개
별밤馬중 페스티벌 개막…드론쇼부터 말마프렌즈 라거까지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렛츠런파크 서울 전역에서 2025 렛츠런파크 서울 가을 야간축제, 별밤馬중 페스티벌(Starry Night Greetings)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질주하는 말과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즐기는 이색 축제이자 글로벌 K-경마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로 축제기간 중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경주인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가 개최되기 때문이다.
축제의 첫날이자 국제경주 전야제인 6일에는 총 600대의 드론이 환상적인 연출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렛츠런파크 서울의 시그니처가 된 플라워 포토존을 비롯해 팝업정원 등 곳곳에 포토스팟이 배치된다.
이번 축제에서 한국마사회는 인근 서울랜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랜드 수제맥주와 말마캐릭터가 콜라보한 ‘말마프렌즈 라거’를 판매한다. 여기에 더해 브루어리, 초청맛집, 푸드트럭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별밤 F&B존과 진정한 휴식을 책임질 캠핑힐링존 등 알찬 공간구성까지 더해지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포니랜드에서는 "가을 타? 말 타!" 주제로 미니호스인 포니타기, 포니랑 놀기를 비롯해 포니 토이 라이밍, 블루샌드오션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40세대를 위한 쾌적한 관람공간인 ‘놀라운지’에도 미니호스가 나들이를 나와 먹이주기 체험, 기념사진 촬영 등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늦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할 렛츠런파크 가을 야간축제 소식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며 명실상부한 한국대표 국제경주로 떠오른 코리아컵과 함께 스포츠, 그리고 한국적 문화가 어우러질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10월 4일까지 주 2일 야간경마를 시행하며 해당기간 중 승마체험, 포니체험 등 ‘말’과 함께하는 마사회만의 콘텐츠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포토존, 응원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천에 따른 행사 콘텐츠 변경이나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드론쇼 순연 등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김형근(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씨 빙부상
- 태광그룹, 노후 전자제품 회수·재활용 체계 구축
- 부산 평세권 아파트 선점 기회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눈길
- 한국마사회, 제19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승마대회 개최
- 한국마사회 말산업 직업체험관,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참가
- 포스코, 성과평과서 7년 연속 중소기업교육 최우수 기관 선정
- 따뜻한하루, 강릉 가뭄 지원 소방관에 2500만원 상당 물품 전달
- 고려아연, 2025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 실시
- 이투스ECI, 이투스247학원 론칭 10주년…'새로운 도약' 선언
- 라쿠텐 트래블·ANA, 일본 여행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사노피 4가 수막구균 백신 ‘멘쿼드피’, 생후 6주 이상 접종 확대
- 2장흥군 드림스타트, 숲속 힐링가족캠프 운영
- 3심사평가원, 희귀난치질환 환우 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
- 4김형근(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씨 빙부상
- 5‘미식도시 장성’으로의 도약…장성군, 외식 창업 교육시설 구축
- 6"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겠다" 이숙자 남원시의원, 경로당 현장 소통
- 7김동연·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 ‘한미동맹’ 논의
- 8인천시의회 윤재상의원, 강화군 정책 대책 요구
- 9태광그룹, 노후 전자제품 회수·재활용 체계 구축
- 10보성군, '사랑의 밥차'로 경로식당 운영 재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