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2025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 실시
경제·산업
입력 2025-09-04 16:16:56
수정 2025-09-04 16:16:56
김민영 기자
0개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앞서 13개교서 ‘캠퍼스 리쿠르팅’ 실시
임직원 리크루터 30여명 참여한 가운데 채용박람회와 기업설명회 진행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고려아연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앞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캠퍼스 리크루팅은 고려아연 임직원들이 대학교 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리크루터로서 대학생·취업준비생을 위한 채용박람회와 기업설명회를 진행하는 과정이다.
고려아연은 오는 9월 3주차까지 수도권과 지방 소재 캠퍼스 13곳을 순차적으로 찾아 ‘캠퍼스 리쿠르팅’을 실시한다. 채용박람회는 13곳, 기업설명회는 4곳에서 진행한다.
이어 10월 경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려아연은 최근 수년간 두 자릿수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는 고려아연 임직원 30여 명이 리크루터로 참여한다. 인사팀 직원은 물론 현업부서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질문에 응대가 가능하도록 했다.
임직원들은 급여, 교육, 사업포트폴리오 등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자주 묻는 내용에 관한 답변을 사전 숙지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고려아연은 채용박람회 부스를 찾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반적인 회사소개와 채용 상담을 진행한 후 고려아연 채용 선호도 설문조사 참여 시 커피 기프티콘과 추첨경품을 제공한다.
또 원하는 ‘타투 프린팅’을 선택해 팔이나 에코백 등에 새길 수 있는데, 이때 고려아연 부스를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SNS 인증샷 우수 참여자에겐 추가 경품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려아연 임직원들은 ‘KZ 서포터즈’라는 이름으로 고려아연 SNS와 대학교별 커뮤니티에 채용 관련 홍보물을 게시하는 등 대학생·취업준비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리크루터로 직접 참여한 덕분에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듣고 싶은 회사의 비전과 조직 문화 등을 생생하게 설명할 수 있었다”며 “창립 51주년을 맞이한 고려아연은 ‘인재경영’이라는 원칙 하에 미래 성장동력인 인재 확보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 대통령 "보안사고 반복 기업 징벌적 과징금 필요"…롯데카드 정보보호 관리 어땠나
- 2최태원 “기업 규모별 차등규제 철폐해야”
- 3'식품 불안정'이 심혈관 건강 해친다
- 4한국GM, 소형EV 개발 취소…“韓사업장 입지 축소”
- 5NXT, 출범 반년 만에 활황…안정화는 과제
- 6‘티메프 사태’ 후폭풍…“영업재개 불투명·파산 기로”
- 71위 혈압약 보령 ‘카나브’…복제약 허가에도 ‘약가’ 사수
- 8‘실적 급락’ 두산에너빌, 친환경 기조타고 다시 날까
- 9신보, 중장기 보증 축소 결정…中企 금융절벽 우려
- 10대우건설, 북미시장 개척 본격화…중흥과 시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