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제아치과,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 전문 칫솔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5-09-05 13:35:01
수정 2025-09-05 13:35:01
이채우 기자
0개
제아치과, 구강 건강 위해 전문 칫솔 맞춤 개발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강남 제아치과는 인천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치과용 전문 칫솔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5일 밝혔다.
제아치과는 강남을 대표하는 치과 전문 병원으로, 서울대학교 출신의 강영호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박사가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강 박사는 현재 서울대학교 외래 교수로 재직 중이며, 임상과 연구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권위자다.
이번에 전달된 전문 칫솔은 제아치과가 고령층과 환자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개발한 맞춤형 제품으로, 어르신들의 구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아치과는 환자 중심의 첨단 진료 시스템과 전문적인 의료진을 기반으로 대한임상보건학회가 선정한 우수 치과로도 이름을 올렸다.
이번 지원을 받은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는 인천 영종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이다. 김지연 인천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 원장은 과거 구세군 서울 후생원과 디딤돌 미혼모 시설의 원장을 역임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헌신적인 활동을 이어온 인물이다. 현재는 어르신들을 모시는 사명으로 돌봄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원장은 “제아치과가 어르신들을 위해 이렇게 따뜻한 나눔을 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칫솔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나눔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의료 전문성과 봉사의 가치가 결합된 사례로 평가된다. 강남 제아치과는 앞으로도 어르신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의료의 본질인 사람을 살리고 돕는 사명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넥슨, FC 온라인에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 출시
- 센트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홈쇼핑 채널 진출
- DL건설, 여성찬 신임 대표이사 선임…“현장 중심 리더십으로 위기 돌파”
- 美, 현대차-LG엔솔 조지아 공장서 불법체류자 단속…"한국인 등 450명 체포"
- 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국내 희귀의약품 지정
- 대웅제약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 인천백병원에 공급
- 테이슨, 드론스테이션 관제시스템 드론워크 구축 완료
- 정기환 마사회장, 제주목장 방문해 안전관리 현장점검
- 팀에이홀딩스, ‘2025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2년 연속 수상
- 코스알엑스 하이드로겔 마스크, ‘진서연의 No’ 1위…방송 직후 완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넥슨, FC 온라인에 ‘2025 아이콘매치 클래스’ 출시
- 2센트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홈쇼핑 채널 진출
- 3DL건설, 여성찬 신임 대표이사 선임…“현장 중심 리더십으로 위기 돌파”
- 4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위기극복 지원…7.5조원 규모 특별지원
- 5BNK금융, ‘BNK 가슴뛰는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6美, 현대차-LG엔솔 조지아 공장서 불법체류자 단속…"한국인 등 450명 체포"
- 7도성훈 인천교육감, 특수교육 현장 지원 위해 대통령실 찾아
- 8인천시의회 김유곤 의원, 제4매립장 국가정원 조성 제안
- 9의정부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사랑 뮤지컬 개최
- 10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국내 희귀의약품 지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