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22주년 맞아 발견·소통·커뮤니티 강화 새 방향성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9-08 10:56:28
수정 2025-09-08 10:56:28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은 네이버 블로그는 8일,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네이버 블로그는 2003년 출시 후 이용자가 진솔하게 나다운 모습을 표현하고,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해왔다. 2025년 8월 기준, 블로그에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이며,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개에 달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나의 경험과 일상을 기록하는 공간을 넘어, 블로그에 쌓인 기록들이 다른 이용자에게 더 잘 발견되고, 유사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기록에서 출발해 발견과 탐색, 연결, 관계의 확장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상징하는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네이버 블로그는 콘텐츠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한층 강화한다. 기존 연령별, 성별, 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 관심사 및 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콘텐츠와 블로거,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이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왔다”라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MW, 첫 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 ‘뉴 iX3’ 전 세계 최초 공개
-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망원시장에 두 번째 매장 오픈
- 한경협, ‘중국발 산업혁신과 전기차 대전환’ 세미나 개최
- 팡고지와이, AI 기반 인터넷신문 솔루션 ‘팡고링고’ 출시
- 씨앤씨인터내셔널, ‘화장품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취약계층 함께 돌봄’ 거버넌스 구축
- 반원익 “인도 시장, 중견기업 글로벌 성장 교두보 돼야”
- 한국토요타자동차, 올웨이즈 위드 렉서스·토요타 서비스 캠페인
- 중진공, '2025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 성료
- 소상공인연합회, 중기부 소상공인 전담 차관 신설 "적극 환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흥군, 부가가치세 전문성 높여 '똑똑한 세정' 구현
- 2진도군, 나리방조제 꽃길에 가을꽃 만개
- 3곡성군, 하나로마트 양재점 '우수 상품 판촉전' 행사
- 4BMW, 첫 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 ‘뉴 iX3’ 전 세계 최초 공개
- 5목포시,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주간
- 6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마무리
- 7글로벌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망원시장에 두 번째 매장 오픈
- 8데이터젠·와이콘즈, K-OTC시장 신규등록
- 9한경협, ‘중국발 산업혁신과 전기차 대전환’ 세미나 개최
- 10인천 교육, 어디로 가나…한민수 의원이 제시한 해결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