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키즈 특화공간 '키즈웰'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5-09-10 11:29:24
수정 2025-09-10 11:29:24
이채우 기자
0개
돌봄·교육·놀이 아우르는 키즈웰존 구현
이러한 흐름 속 9월 검단신도시에서 분양 예정인 동부건설의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자녀를 둔 가구의 니즈를 반영해 돌봄부터 놀이, 학습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키즈 특화 커뮤니티 ‘키즈웰(KIDSWELL)’을 도입한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의 센트웰 프레스티지 커뮤니티는 스포츠·문화·교육·키즈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형 프리미엄 커뮤니티다. 센트웰 프레스티지는 건강과 웰빙을 위한 스포웰(SPOWELL), 문화·여가 중심의 컬트웰(CULTWELL), 교육 특화 공간 에듀웰(EDUWELL),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키즈웰(KIDSWELL) 등 총 4개 존으로 구성된다.
키즈웰 존은 자녀 돌봄과 교육, 놀이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특화 커뮤니티다. 키즈웰존에는 ‘키즈 플레이 클럽’과 ‘웰컴 키즈 가든’,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이 조성된다.
‘키즈 플레이 클럽’은 키즈·맘스카페와 맞닿아 있는 야외 놀이 공간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감성과 체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웰컴 키즈 가든’에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휴게 및 놀이공간이 마련됐고, 각 공간은 단지 내 안전한 통학 동선인 ‘학교 가는 길’과 연결되도록 계획됐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자녀 돌봄부터 교육, 놀이까지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교육·키즈 특화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인천 서구 당하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총 17개 동, 1534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동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 ‘센트레빌’이 단독 적용된 단지로, 상품성과 입지 경쟁력을 두루 갖춰 주목받고 있다.
주거공간은 남향 위주의 주동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4bay 구조가 적용돼 쾌적하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전용 84㎡ 이상 세대에는 타입별 와이드 설계와 선택형 알파룸이 도입된다.
대규모 조경 공간도 단지 중앙에 조성된다. 약 365m 길이, 축구장 2개 크기(약 1만 4085㎡)의 오픈 스페이스 ‘그랜드 365’가 쾌적한 주거생활을 지원한다. 수변 공간과 티하우스, 놀이시설, 정원 등 20여 개의 특화 테마 공간이 그랜드 365를 따라 다양하게 배치될 예정이다.
주변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아라노을공원, 검단지구 4·5호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공원과 연계된 5km 길이의 산책로 추진 계획이 마련돼 향후 도심 속에서의 힐링 라이프가 가능할 전망이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가 아라역 생활권에 조성되는 만큼 정주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먼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아라역이 단지 가까이 개통되면서 서울과 주변 지역 접근성이 대폭 강화됐다. 현재 추진 중인 인천 2호선 연장 노선, GTX-D 노선이 검단신도시에 개통될 경우 교통편의는 더욱 좋아지게 된다.
‘쿼드러플 학세권’ 아파트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단지 가까이 인천아라초·중·고와 아라꿈유치원이 위치해 학군이 탄탄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원당문화체육센터 등 대형 유통시설과 문화 편의시설도 가까워 생활편의를 해결하기 좋다.
직장으로의 출퇴근 편의도 돋보이는 장점이다. 검단신도시 내 도시지원시설이 밀집한 핵심 입지에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검찰청 북부지청 법조타운 예정지 등이 근거리에 있다. 아울러 스마트위드업 등 주요 업무시설과도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tvN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 성료
- 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소방공무원 1000명에게 커피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