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NFL 홈구장에 초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급
경제·산업
입력 2025-09-14 10:00:04
수정 2025-09-14 10:00:04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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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티모어 레이븐스 구단과 공식 파트너십
美 경기장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공급 확대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LG전자는 미국 프로풋볼리그의 전통 강호로 꼽히는 풋볼팀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홈구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2년 간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레이븐스 홈구장인 M&T 뱅크 스타디움의 리노베이션을 포함해 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내년 시즌까지 M&T 뱅크 스타디움에 경기장 중앙 전광판을 포함해 관중석의 동서남북 방면에 구축되는 4개의 초대형·초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스타디움 내부 복도 등 관람객의 이동 동선 곳곳에 100대 이상의 LG TV가 설치된다.
시즌 종료 후에는 스타디움 외부에 LED 디스플레이를 외벽에 설치할 계획이며, 이는 고층이나 곡면에도 설치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유연성이 특징인 메쉬 LED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LG전자는 외부 광장 등에도 고해상도 스크린을 추가 설치해, NFL 경기장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LG전자는 미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가전’으로 꼽히는 LG전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볼티모어 레이벤스의 팬들을 대상으로 월간 ‘가장 신뢰받는 선수’를 뽑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지난 3월 스포츠 경기장의 운영 및 광고 등을 대행하는 에이전시 AN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매사츠세츠주의 보스턴 레드삭스 홈 구장 펜웨이 파크에 종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했다. 올해 초에는 미국 AMB 스포츠&엔터테인먼트사와 협력해,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 경기장 테두리를 두르는 리본보드를 공급하기도 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미국 전역의 주요 경기장을 혁신하는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지 스포츠 팬들에게 최고의 관람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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