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2025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9-15 10:25:03
수정 2025-09-15 10:25:03
김민영 기자
0개
총 6500명, 전년 대비 30% 확대
가족 교감 및 소통 프로그램 신설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2025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과 14일에 이어 오는 20일까지 총 3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가족초청행사는 임직원 가족이 근무 현장을 직접 돌아보며 회사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임직원에게는 가족의 응원을 통한 자부심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적인 조직문화 행사다. 올해는 총 6500여 명이 참여해 지난해 5000여 명보다 30% 확대된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13일과 14일 열린 행사에는 임직원 및 가족 50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와 경영진의 환영 영상으로 시작됐으며, 이어 회사 성과 공유와 임직원 가족들의 영상편지가 상영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가족들이 회사에서 수행되는 실제 업무와 바이오의약품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홍보관 투어를 통해 실제 의약품이 생산되는 과정과 시설 등을 관람하고, VR 체험 및 가운 입기 체험 등을 통해 생산 업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7.84초를 잡아라' 게임 등을 통해 임직원 가족들이 회사의 경영성과를 가까이 체감하고, 관심과 애정을 키워갈 수 있게 했다.
특히 올해는 가족 간 교감과 소통을 강화하는 신규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메시지를 띄우는 '패밀리 메시지 월' 등은 가족들이 서로의 응원과 애정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호응을 얻었다.
행사 당일 작성한 편지를 2주 뒤 받아보는 '2주 전 오늘을 기억하며' 등 또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공연, 미술·도자기 전시 등 임직원 동호회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다양한 재능을 가족들과 나눴으며, 회사와 관련된 키워드로 마련된 다채로운 포토존도 마련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모든 참가자에게 손수건과 에코백으로 구성된 친환경 웰컴기프트를 증정했으며, 행사 현장에 설치된 주요 홍보물 역시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첫날 행사에 참가한 최성식 씨는 "평소에는 딸이 다니는 회사를 말로만 전해 들었는데, 직접 와서 생생하게 체험해보니 하는 일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환자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딸의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존 림 대표이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은 인류의 생명을 지키는 사명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임직원은 가족의 응원을 힘으로 삼아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출입국, 불법고용 뿌리 뽑기 나섰다
- 2수원시, '델타플렉스에 청년복합문화공간 조성'
- 3김병전 부천시의장, 다문화 축제서 “다름은 존중으로 화합”
- 4의정부을지대병원, ‘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 행사 개최
- 5남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료… “가치와 나눔 함께한 이틀”
- 6남원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본격 시행…어린이 2회 접종자 우선
- 7남원시, 추석 맞이 '사회적경제 공감마켓' 17일 개최
- 8남원시, 드론·AI 활용 '농뷰' 구축 중간보고회 개최
- 9장수군, 농업용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 시행
- 10"안전 최우선"…장수군, 한우랑사과랑 축제 준비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