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글로벌 매체 호평

경제·산업 입력 2025-09-16 08:48:44 수정 2025-09-16 08:48:44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소개한 '마이크로 RGB TV'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테크 미디어 테크레이더는 마이크로 RGB TV를 'IFA 최고의 TV'로 선정하고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압도적인 패널"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영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도 마이크로 RGB TV를 "TV 시장의 판도를 바꿀 혁신 기술"이라고 평가하며 'IFA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특히 색 정확도, 명암비, 몰입감을 높이 평가하며 "마이크로 RGB TV가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라고 강조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테크아리스 또한 마이크로 RGB TV에 대해 "IFA 2025 최고 제품에 오를 만하다"라고 호평했다. 올해 IFA에서 처음 공개된 이동형 스크린 '더 무빙스타일'도 주목받았다. 미국 IT 매체 디지털트렌드는 이 제품을 'IFA 최고의 기술'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RGB TV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RGB 발광다이오드(LED) 칩 크기를 100㎛(마이크로미터) 이하로 줄인 기술이 적용됐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