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통해 후원 행사 펼쳐

경제·산업 입력 2025-09-17 14:09:27 수정 2025-09-17 14:09:27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12년부터 꾸준히 독도 후원 활동 중
원정대, 독도사랑운동본부 후원금 전달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입도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독도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직접 독도를 방문해 ‘2025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2년부터 독도 수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독도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독도 방문을 중단했던 기간을 제외하면, 13년째 직접 독도를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15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독도의 역사 및 독도 탐방의 의의에 대한 조종철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의 강연도 진행됐다.

이후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입도한 20여 명의 CU 독도사랑 원정대는 독도 수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한 국내외 홍보 사업과 독도 지배의 영향력 강화를 위해 쓰이게 된다.

CU는 독도사랑 원정대 활동 외에도 독도 지킴이 상품 출시, 독도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독도로 향하는 길목인 울진 후포여객터미널에서 ‘get 커피 응원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애국을 실천하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독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get 아메리카노를 전달하며 독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CU는 2012년부터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오며 독도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