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양택지개발지구 마지막 분양 단지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 9월 공급   

경제·산업 입력 2025-09-17 17:07:12 수정 2025-09-17 17:07:12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안성아양금성백조예미지]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금성백조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아양택지개발지구 B2블록 일원에 짓는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를 9월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657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안성의 신주거 중심지로 자리잡은 아양택지개발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생활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춰진 완성형 주거지에 들어서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성 아양지구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석정동·아양동·도기동 일원에 조성된 약 84만7839㎡ 규모의 대규모 택지지구로 약 1만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공택지지지구다. 체계적인 도시계획에 따라 주거시설뿐 아니라 교육·상업·문화·공원 등의 인프라가 탄탄하게 들어서 있어 안성을 대표하는 생활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아양지구 내에서도 마지막 공급지인 B2블록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백성초, 안성중,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초·중·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트리플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아양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중심상업지구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약 3만5348㎡ 규모의 아양2근린공원을 비롯해 아롱개문화공원, 알미산 공원, 안성천 등 다채로운 녹지와 수변공간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남측으로는 일부세대에서 인근 여느 단지보다 탁 트인 조망도 누릴 수 있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인근에 안성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 안성맞춤IC, 평택제천고속도로 남안성IC, 경부고속도로 안성IC를 통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안성 제1·2·3·4·5일반산업단지, 미양농공단지, 미양2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차량 10분대 거리에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안성 아양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이자, 아양지구가 완성되는 시점에 가장 새아파트로 입주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금성백조의 ‘예미지’ 브랜드는 이미 동탄2신도시, 검단신도시, 화성 비봉지구, 평택 고덕지구 등 주요 수도권 택지지구에서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면서 우수한 상품성과 안정적인 시공능력을 인정받으면서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단지는 전 세대 4Bay 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성과 환기성을 극대화했으며, 4룸 설계 및 수납공간 강화로 공간 효율성을 강화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100% 공원형 설계도 적용해 단지 내에서 안전한 보행 환경을 확보하고, 포레스트 플라자를 비롯한, 다양한 테마 정원 등을 조성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안성 아양지구의 마지막 입성기회로 여겨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특히 금성백조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들이 최근 성공 분양을 이어가면서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인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면서 문의가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양택지개발지구는 공공택지로 조성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며, 9월 말 문을 열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